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ichelle Lyu May 03. 2024

The Moonstone 2

Wilkie Collins

그러나 영문학에서 콜린스의 중요성은 작품의 질만이 아니라 작품의 독창성에서도 독특한 진가를 발휘한다

<월석>(The Moonstone)은 범죄를 풀기 위해서 불린 전문적인 탐정에 관한 첫 번째 이야기로서 후대 같은 장르의 작품들에게 좋은 예를 나타내는 내용을 담고 있다

20세기를 대표하는 위대한 시인 엘리엇은 <The Moonstone>을 현대 영어 탐정 소설 가운데 첫 번째로 가장 길고 훌륭한 최고의 작품으로 언급했다

구성 plot은 복잡하다

문스톤을 훔친 사람에 대해, 문제를 풀기가 너무나 불가능해 보인다

도둑이 든 바로 그날 밤 레이첼의 집을 방문한 사람은 아주 많았다

프랭클린 블레이크 Franklin Blake를 포함하여 도둑이 든 그날 밤 그 저택에서 잠을 청하고 있던 모든 손님은

어린 시절부터 레이첼을 아는 사람들이었다

그들은 누구라도 바람직한 사촌 레이첼의 매력에 매료되었고 사랑을 느꼈다

그리고 또 다른 친척들이 그 저택에 방문해 있었고, 레이첼을 보자마자 사랑에 빠진 잘 생긴 변호사 고드프리 에이블 화이트 Godfrey Ablewhite를 위시해 다른 손님들이 많았다

이 모든 사람들이 혐의를 받고 있었고, 하인들도 의심스럽기는 마찬가지였다

레이첼의 엄마, 레이디 베린저 Lady Verinder의 신임 받는 수석 하인, 가브리엘 베터에지 Gabriel Betteredge 

는 누구보다도 가장 의심스러운 사람이었다

그러나 하지만 진짜 도둑이 될지도 모르는 가정부 로잔나 스피어맨 Rosanna Spearman은 또 어떨까?

독자는 마침내 도둑의 정체가 드러나며 드라마틱한 결론이 날 때까지 점점 더 혼란을 가중하며 미궁 속을 헤매게 하는 수수께끼에 매료되어 쉽게 헤어 나오지 못할 것이다


풍경 화가의 아들, 윌키 윌리엄 콜린스 Wilkie (William) Collins는 1824년 런던에서 태어났다

그는 사교육을 받았다

그러나 그의 실제 교육은 가족과 함께 한 유럽 여행을 한 모든 여정의 경험을 통해 얻은 것으로 사려 된다

그는 아직 어린 남학생이었을 때 자신에게 내재하고 있던 storytelling에 대한 재능을 발견했다

젊은 청년 시절 콜린스는 수년 동안 차 수입업자로서 일을 했다

그 후 법률을 공부하게 된다

그는 또한 예술가가 되기를 깊이 생각하기도 했다

그러나 그는 곧 깨달았다

그의 관심 어린 깊고 진실한 사랑은 글쓰기에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콜린스는 아버지에 관한 책을 썼고 1848년에 발행되었다 

그리고 1850년 <안토니아 또는 로마의 몰락>(Antonina or the Fall of ROME)을 썼다

콜린스는 많은 여행을 했다

프랑스와 이태리 미국 등 여러 곳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면서 그에게 강력한 영향을 준 작가 '찰스 디킨스'를 1851년에  만나게 된다

그 후 콜린스는 그의 위대한 친구 디킨스와 함께 많은 여러 나라를 여행했다

콜린스는 극장에서 디킨스와 함께 일을 했다

글쓰기 프로젝트를 이행하며, 그가 적을 두고 일하던 매거진을 위해 많은 아티클과 단편 소설을 썼다

그리고 콜린스와 디킨스, 그 둘은 디킨스가 세상을 뜰 때까지 서로에게 가장 좋은 친구로 남았다

작가의 이전글 Dracula 3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