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소리언니 Sep 10. 2020

테슬라 주식을 천 원어치 살 수 있다고?

주린이들에게 추천합니다!

증권계좌는 어떤 것을 사용하시나요? 저는 네 군데의 증권계좌를 사용하고 있답니다. 주식수수료 무료 이벤트 할 때 개설해 둔 것, 잔고 이전 이벤트로 만들었던 계좌, 미국 주식 무료 계좌 등 용도를 나눠서 사용하고 있답니다. 각 증권회사별로 특색도 다르고, 수수료 체계도 다르답니다.


오늘은 매우 직관적인 쉬운 어플을 소개해 드릴 거예요. 바로 한국투자증권에서 나온 미니스탁이라는 어플입니다. 10월 31일까지 앱 내에서 위탁계좌를 신규 개설하는 고객에게 8,000원 상당의 해외주식(스타벅스, 애플, 아마존, 디즈니 중 선택)을 주고, 미니 스탁 서비스 신청 시 2,000원 상당의 해외주식(테슬라, 나이키, 구글, 넷플릭스 중 임의로 지급)을 줍니다.


기존 한국투자증권 계좌가 있는 사람은 2,000원 상당의 해외주식(테슬라, 나이키, 구글, 넷플릭스)만 임의로 지급받습니다. 저는 테슬라가 당첨됐고요, 제 주변 지인은 나이키를 받았더군요. 원하는 주식이 나와서 기분이 좋더라고요! 테슬라 주가가 너무 치솟아서 투자하지 못했던 게 항상 마음에 걸렸는데 보상받은 기분이랄까? 2,000달러가 넘었던  테슬라 주식은 지금 액면 분할하여 한 주당 420달러 정도 한답니다.

2,000원어치 받았답니다.^^


이 앱의 특징을 알려드릴게요!


1. 한국투자증권 계좌가 있는 사람은 1분도 안돼서 바로 개설이 가능합니다. 갖고 있는 계좌를 바로 연동할 수 있거든요!


2. 현재는 미국 증시에 상장된 대형 우량주 260여 개 종목에만 투자할 수 있습니다. (한국, 홍콩 투자 안됩니다)


3. 1,000원 단위로 소수점 여섯째 자리까지 매매가 가능합니다. -> 해외주식 매수 경험이 없는 주린이들도 소액투자, 분산투자가 가능합니다.


4. 10월 31일까지 주는 무료 이벤트 주식이 소소한 기쁨을 줍니다. 뽑기 운까지 테스트해보세요!


5. 환전할 필요 없이 모두 원화로 거래됩니다.


6. 테마 투자, 장바구니 가능이 있어서 테마별로 여러 종목을 포트폴리오 형태로 한꺼번에 매수 가능합니다.


7. 기업검색이 쉬워요, 한글로도 기업을 찾을 수 있고, 초성 검색도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구글 주식 사려면 Alphabet A , Alphabet C를 검색해야 했는데, 구글, 심지어 ㄱㄱ로 검색해도 나옵니다.


8. 미니 스탁 어플로 만원 이하 매수 매도 수수료는 올해 연말까지 한 달에 10회가 무료입니다.


9. 기업 로고도 나와있어서 상당히 귀엽습니다. 내가 찾는 주식이 이게 맞는구나도 알 수 있어요.


10. 기업에 대한 정보제공이 너무 쉽게 되어있고, 구매하는 것도 간단하고, 입문자들이 공부용으로 시작하기 좋아요.


11. 미국 거래소 오픈되기 전 22까지 접수 주문을 받습니다. 거래소가 종료되면 주식 분배가 됩니다.


12. 이 앱에서 산 금액은 한국투자증권 MTS어플로 다 확인이 됩니다. 한국투자증권 어플에서 거래한 주식과 종목이 같아도 합쳐지지는 않습니다. 기존 한국투자증권 어플이 엄마라면, 미니 스탁 어플은 아가랄까요?


13. 미니스탁 어플은 체결을 해야 내가 받은 주식 수를 정확히 알 수가 있어요. 고객들의 주문을 다 모아서 미국 거래소의 오픈 시간 동안 한투의 알고리즘에 의해 체결이 된다고 합니다.


해외 주식 투자가 어렵다고 느껴지시는 분들은 경험 삼에 사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작게라도 종목을 나눠서 나만의 포트폴리오를 만들어보세요!! 수수료 무료 범위 내에서 저도 올해 연말까지는 사용해볼 생각입니다! 영상에는 미니 스탁 어플의 장점, 단점, 사용하면 좋은 분들을 담았답니다.


링크 : 테슬라를 천원어치 살 수 있다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