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늘 Nov 26. 2023

마늘 0과 1의 법칙

마늘단편 - 걸어야 보이는 더 많은 것들 







"대체 네가 이야기하는 마늘의 0과 1의 이론이 뭐야?"


"글쎄. 너무 자세히는 이야기할 수 없어. 그건 내 친구와 약속을 한 거라..."


"그럼 너 친구, 그래, 네가 예전부터 이야기를 많이 하던 그 친구, 마늘을 우리 모임에 부르면 안 돼?


 늘 무료했던 나의 여러 친구들은 나의 비밀 친구인 마늘과 그의 몇 가지 다양한 삶에 대해 궁금해했다. 그래서 우리가 종종 함께 술을 마실 때면 그들은 나에게 늘 마늘의 생환을 물었고, 그리고 그의 라이프 스타일에 대해 궁금해했다. 그런 내가 최근 마늘에게 들은 이야기는 0과 1의 법칙이었다. 그 이야기를 내가 처음 들었을 때 나는 죽을 때까지 모기와 싸우지 않아도 될 약을 발견한 기분이었고 나의 어떠한 삶의 비뚤어진 부분을 더 비 뚫어지게 만들어 주는 그런 느낌이 무척 좋았다. 하지만 그런 것일수록 왠지 나만 알고 싶지 않은가. 그래서 나 역시 그 법.칙.에 대해서 너무 많이 이야기하지 않고 대신 절친 마늘에 대한 이야기를 더 많이 했다. 그런 일들이 반복될수록 내 절친 마늘과 연관성이 없는 친구들은 늘 마늘에 대해 더욱더 궁금해했다. 최근 마늘이 나에게 이야기한 마늘법칙은 나에게 무척 충격적이었지만 그것에 대해서는 나만 알고 싶어서, 그리고 그런 부분이 즐거워서 최대한 주변인들에게는 비밀로 해두고 있는 중이다.  

















작가의 이전글 눈먼 안경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