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정은규 Apr 13. 2024

음악의 박자에 맞추어 움직이는 능력은 유전이다.

영어 독해 연습


우리는 모두 음악에 맞추어 움직이거나 그루브타는걸 사랑합니다. 최소한 우리는 노래를 들을때 우리의 머리를 끄덕이거나 우리의 발을 구르는걸 저항하지 못해요.

새로운 연구는 음악의 박자에 맞추어 우리의 몸을 움직이는건 유전적이라 시사합니다.

우리의 춤 능력은 우리의 유전자들안에 있습니다. 부모들은 그들의 리듬감각을 그들의 아이들에게 물려줍니다.

그 연구는 미국의 밴덜빌트 대학, 그리고 게놈과 생명과학 회사 23andMe에서 왔습니다.

연구자들은 어떻게 사람들이 음악의 리듬에 반응하는지 영향을 미치는 69개 유전자들을 찾았습니다.

그 연구자들은 각기다른 유전자들이 우리가 음악 박자와 조화를 이루는 움직임의 능력에 영향을 준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그 유전자들이 숨쉬거나 걷거나 잠자는것처럼 다른 생명적 리듬에 대한 비슷한 방식으로 작용한다고 말했습니다.

그 연구자들은 600,000명이 넘는 그들의 연구로부터 생명 기록을 사용했습니다.

연구자 닥터 데비드 하인즈는 “많은 수의 연구 참가자들은 작은 유전적 신호도 포착할 수 있는 독특한 기회를 제공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 연구는 유전학과 음악성 사이의 과학적 이해 관계에 대한 도약을 나타낸다.” 라고 덧붙였습니다.

연구자 닥터레이나골든은 말했습니다”리듬은 유전신호로부터 영향받을 뿐만 아니라 이것은 수백개의 유전으로부터 영향받습니다.”

그녀는 “발구르기, 박수치기 그리고 춤추는 음악 박자의 동시성은 우리 인간의 음악학에 중심에 있습니다.”고 덧붙였습니다.

ㄴ“음악의 박자에 맞춰 두드리고 박수치고 춤을 추는것은 우리 인간 음악성의 핵심입니다.”

그 연구는 언젠가 박사들이 음악과 리듬을 사용해 우리를 더 건강하게 만들도록 도울것입니다.

ㄴ 의사들이 우리를 더 건강하게 만들기 위해 음악과 박자를 사용하는것을 도울 수 있을것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주간야옹이 배경화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