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주체적인 발가락 Jul 11. 2024

나는 무엇을 걱정하는가

커리어 피보팅(pivoting)

햇살같은 사람 곁에 가까이
햇살: 해에서 나오는 빛의 줄기 또는 그 기운


햇살이 기분 좋게 따사로워

할 수 있는 한 모두 다 흡수해버리고 싶은 5월이다. 넘치도록 소화해서 햇살 같은 사람이 되고 싶다.

맨 느낌. 날 것.


이렇게 메모하고, 저장글로 2달을 묵혀 놓았다.

오늘 문득 모닝뇌로 꺼내보니 7월이네.


한껏 뜨거워진 햇살이지만

지난 1년 동안 고통과 즐거운 내면성찰 후

커리어 피보팅을 결정했고 1단계 how로 3개월간 진행되는 '데이터 드리븐 마케터되기'과정에 지원하고 면접 보고 시작하게 되었다. 7월이 되었다.


피보팅(pivoting)  
하키에서 파생된 용어로, 선수가 몸의 중심축을 한쪽 발에서 다른 쪽 발로 이동하며 방향 전  환하는 것을 가리켜 피보팅(pivoting)이라고  한다.  
경영학에서 피보팅(pivoting)은 기존의 사업  아이템이나 모델의 본질과 가치를 유지하면서  다른 사업이나 모델로 전환하는 것을 말한다.


작년 7월 초 나는 모든 짐을 정리하고 편도 티켓만 사서 무기한 여행을 떠났었다.

복잡한 한 무더기 머릿속 짐을 비우고

모든 살림살이 짐들은 컨테이너에 보관하고


 스리랑카 Nuwara Eliya 에서 주체적인 발가락 1인

다시 돌아온 고국의

2024년 7월은 완전히 새로운 판이다.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았던 시간이 가고,

활기가 돌아오는데 1년이 걸렸다.


자발적으로 항상 관심이 향했던 곳:

사람과 그들이 사는 세상을 관찰하고, 읽고, 쓰고, 기획하고, 시도해 보고, 변화하고, 살아가는 일로 '마케팅' 그까이꺼 거 한번 해보자.


'언젠가' 버리기

'만약에' 버리기


결정을 내리는 것은 우리가 앞으로 나아가는 과정의 일부일 뿐이며, 세상에는 변수가 너무 많아서 최종 단계를 보려는 노력은 시간 낭비다. - <성취습관>





작가의 이전글 여자사우나 그들만의 세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