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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미누아누 Feb 08. 2021

청소업체 사업자 블로그글쓰기로 2월 예약 풀마감


안녕하세요? 글쓰는 콘텐츠 마케터 미누아, 사업주들이 직접 브랜드블로그를 만들어 자신의 사업장의 매출을 올리는 방법을 가르쳐드리는 미누아입니다.



오늘은 8기 사업주 20일 팔리는 블로그마케팅 수강생 사례를 하나 알려드릴까 한다. 지난달에 끝난 8기 사업주 강의를 들으면서 성공한 사례 중의 하나인데 20일을 수강을 하면서 하나씩 하나씩 성과가 나타난다. 청소업체 대표님이신 그 분은 나의 강의를 들으면서 들쑥날쑥했던 예약이 안정적으로 이루어졌다고 한다. 강의 10일차가 조금 지나서 그 분은 2월 청소 전 예약이 마감되었다는 말씀을 전해주셨다. 



사업자가 블로그마케팅을 직접한다고요? 
네, 가능합니다




20일 강의 기간동안 사업자들은 직접 자신의 사업장과 관련한 스토리텔링을 직접 써주신다. 딱히 블로그마케팅 업체를 컨텍 할 만한 여력이 안되어서 이 수업을 듣는 분도 계시다. 하지만 그들에게 블로그강의를 가르쳐드리는 또 다른 이유도 있다. 나 사업자가 블로그를 제대로 알아야 블로그마케팅업체에게 호구가 되지 않기 때문이다. 그래서 일부러 사업자블로그마케팅을 직접 배우러 오시는 분들도 계시다.



청소업체 사업자, 다음달  예약이 풀 마감



이 청소업체 사업자분도 마찬가지였다. 스스로 혼자서 블로그글쓰기를 하면서 블로그 하나만으로 청소업체를 홍보하며 꾸려가시는 사업주였다. 그러다보면 굳이 블로그를 배워야할까 고민이 될 수 있다. 어느 정도 자신이 쓸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문제는 블로그로 일이 들어오는 날과 없는 날이 들쑥날쑥하다는 것이다. 



결국 그 분은 무엇이 문제일까? 고민하다 나의 강의를 듣고 13일차 되는 날 기쁜 소식을 알려주셨다. 현재 2월 한달 예약이 전체 마감이 되었다고 한다. 2월을 6일이나 앞에 두고 예약이 마감이 되었다고 하시면서. 사업주 20일 팔리는블로그마케팅 8기를 들으면서 생긴 결과라고 하시면서 이렇게 풀마감 된 적은 처음이라고 하신다.





청소업체블로그마케팅은 사실 쉽지 않다. 많은 블로그마케팅 업체가 작업하는 분야이기 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 분은 마케팅없이 혼자 개인블로그만 운영하는 거라 더 쉽지 않았다. 그런 점에서 굉장한 성공인셈이다. 그것이 가능했던 것은 자신의 차별화를 녹여내는 제대로 블로그글쓰기 마케팅을 했기 때문이다.





사업주블로그는 브랜드블로그를 
만들어야 매출이 이루어질 수 있어요




사업주의 이야기를 듣고 멘토링해주는 과정



사실 사업주블로그마케팅과정은 내 블로그를 브랜드블로그로 만들어가는 과정이다. 단순한 블로그글쓰기 과정과는 조금 다르다. 내 일을 하거나 내 사업을 위한 분들에게 필요한 강의이다.  그렇기 때문에 내 블로그에  내 콘텐츠의 가치와 나 일의 스토리를 담는 것을 핵심가치로 생각하고 진행하고 있다.



그 사업주분의 글을 제가 처음 보았을 때 가독성이 안좋았다. 그분이 운영하는 청소업체의 장점과 차별성이 그냥 글에 묻히기도 하고 제대로 적지도 않으셨던 것이다. 그 이유를 알게 된다. 너무 바쁘셨던거였다. 오전에는 회사를 다니고 오후에 하는 작업들이다 보니 시간적으로 여유가 없어보였던 것이다.



그래서  최대한 그 분의 글쓰기에서 내 사업의 차별성을 드러내는 글쓰기만을 강조해드렸다. 왜일까? 바쁘신 분에게 이것하라 저것하라가 얼마나 무의미한지 알기 때문이다. 그래서 맞춤피드백을 해드린다고 말씀을 드리는거다. 그렇게 며칠을 하다보니 그분 사업의 차별성과 강점들이 고스란히 블로그에 제대로 실리게 되었다. 그러면서 수시로 전화로 카톡으로 오픈톡으로 문의가 들어오게 된 것이다.



진심이 전해지는 블로그글쓰기만으로도 매출이 나와요


이 수강생 사례를 보면 알 수 있는 사실이 있다. 굳이 블로그 글을 잘 쓸 필요는 없다는 것이다. 


단 내 사업장에 맞는 키워드를 통한 상위노출과 내 사업장의 상품과 서비스에 진심을 담아 전달하는 설득력있는 블로글쓰기가 핵심 포인트인 것이다.  



그 사업주분은 빌라와 오피스텔, 원룸을 전문으로 하는 청소업체였다.  두부부가 하청알바대행없이 내 집처럼 청소를 해준다는 가치를 끊임없이 전달하기 시작했다. 내 집처럼 청소해준다는 것에 관심을 안가질 소비자가 없다. 게다가 상위노출이 지속적으로 되면서 문의와 매출로 이어진 것이다. 


사실 사업적으로 달라진 것은 없다.


두 부부 둘이서 내집처럼 청소해준다는 것.

하루에 한 집만 한다는 것.

전액후불제라는 것.

전문 청소도구를 이용하는 전문 청소업체라는 것.

소개로 이어지는 업체라는 것.



그 이전부터 있었던 그 사업장의 스토리였다. 그것을  고객과 소비자가 궁금해할 지점에  제대로 갖다두는 것으로도 충분하다. 구매전환으로 이어지는 팔리는 블로그글쓰기는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가진 가치를 다시 찾아서 고객의 시선으로 보여주는 것이다.





9기 미누아의 사업주 20일 팔리는 블로그마케팅 강의가 3월1일부터 시작이에요. 사업주, 1인비지니스를 하시는 분, 강사, 1인지식기업가인 분들이 들으시면 좋습니다.


9기 사업주 20일 팔리는 블로그마케팅

https://blog.naver.com/minnstarkim/2222326067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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