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ALKIVE May 31. 2023

습작7. 내가 잃어버린 것, 내가 발견한 것

친척동생이 갑작스레 하늘나라로 갔다. 아버지 형제 조카 중 제일 막내다.


어린 시절 자주 봤지만 성인이 되고는 명절에 한 번씩 보다가 코로나 이후로 2년 만에 올해 설에 봤는데.. 마지막이 될 줄은 몰랐다. 어딘가 멀리 떨어져서 사는 것도 아니고 아예 볼 수 있는 선택지가 사라졌다. 마음이 형용할 수 없는 슬픔과 후회로 가득 찼다.


올해 설 명절이 마지막으로 보는 줄 알았다면, 누나~ 하면서 이것저것 물어볼 때 더 살갑게 말 걸어볼걸 사진 찍자고 했을 때 찍어둘 걸 나의 따뜻하지 못하고 여유롭지 못한 마음에서 비롯된 행동의 벌로 내가 예상했던 것보다 더 큰 슬픔을 받았다.


나는 따뜻함을 잃어가고 있었고, 내가 뱉은 차가움은 슬픔과 후회로 돌아온다는 것을 발견했다


매일이 수련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습작6. 언젠가 증손자에게 물려줄 작은 물건 하나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