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ALKIVE Nov 18. 2022

습작5. 유명인이 불명예스러운 일을 저질렀다 대변인이

대신 사과문을 썼다. 이제 유명인이 직접 쓰는 진심어린 사과문을 작성하라

죄송합니다. 무서웠습니다. 이렇게 말하고 있는 지금도 무섭습니다. 두려웠습니다. 모진 말들을 들을 생각을 하니 나의 커리어가 무너지고 제가 살아있는 이유가 부정당하고 앞으로 남은 시간과 미래가 괴로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뒤로 숨었습니다.


하지만 제 모든 것을 내려놓으려고 합니다. 그리고 진심으로 사과드리겠습니다. 저는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만큼 멋지지도 화려하지도 않은 그저 그런 인간 중 한 명입니다. 포장되어있는 인간일 뿐입니다. 제가 저지른 불명예스러운 일은 저의 부주의와 세상이 저를 중심으로 돌아간다는 자만심에서 비롯된 일입니다. 그리고 이것이 미성숙한 제 날 것의 모습입니다. 다른 변명은 하지 않겠습니다. 성숙하지 못한 제 탓입니다. 일어나는 일들을 너무 쉽게 생각한 제 잘못입니다.


앞으로 어떤 처분이 저한테 있을지 두렵지만, 제가 지금과 같은 일을 다시는 만들지 않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채찍도 질타도 달게 받겠습니다. 다시 한번 저로 인해 피해 입은 분들, 놀라셨을 분들, 상심하셨을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부족한 인간을 좋게 봐주시고 사랑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했습니다. 넘치는 사랑을 겁도 없이 당연하게 여긴 제 모든 잘못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습작4. 정신과 의사에게 당신의 모든것을 이야기하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