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독립탐정언론 <신흥자경소>에 2024년 7월 19일(오후 4시 34분) 올라온 기사입니다. ->원문보기
[신흥자경소] 레시틴(Lecithin) 관련 의약제품 일부가 ‘품귀’ 현상을 겪고 있다. 레시틴 분말 제품인 ‘레시친프리미엄’은 원재료인 인지질 가격이 상승하면서 제조사가 올해 5월 말부터 제품 생산을 잠시 중단했다. 이 제품을 취급하던 일선 약국 및 쇼핑몰 등에선 아예 물량 공급이 끊겨 현재 재고가 거의 없는 상태다. 오는 9월 말~10월 중에나 다시 기존 판매처들에 정상 공급될 예정이다.
지난 6월 <신흥자경소>는 서울 시내에 위치한 한 약국을 방문해, 레시틴이 원재료인 의약제품 ‘레시친프리미엄’을 찾았다. 약사는 “요새 레시친프리미엄이 귀하다. 원재료인 인지질 가격이 상승하면서 제품 공급이 원활하지 않다”고 말했다. 그간 쉽게 구할 수 있던 레시친프리미엄 450g 제품은 실제로 해당 약국에 재고가 없었다. 간신히 250g 제품만 2통 정도 구입할 수 있는 상황이었다.
이어 최근인 7월에도 동일 약국에 재방문하여 알아본 결과, 이번엔 레시친프리미엄 450g, 250g 제품 모두 아예 재고가 없었다. 약사는 공급처 관계자들과 통화를 하더니 “(올해) 10월 경부터 다시 제품이 정상 공급될 것이라 한다”며,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위치한 한 약국에선 여분이 꽤 있다”고 귀띔해줬다.
알려준 대치동 약국을 찾아가니, 실제 레시친프리미엄 450g, 250g 제품 재고가 있었다. 하지만, 그 약국 사장마저 “요새 레시친프리미엄 구하기가 쉽지 않다”며 “원재료 값이 올라서 제품 생산이 잠시 중단됐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취재 결과, 7월 15일 기준 강남구 약국 외에 송파구에 위치한 한 약국에도 재고가 남아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그 두 군데 외에, 온라인 쇼핑몰 및 오프라인 약국 등 거의 모든 판매처에선 품절 상태였다.
레시친프리미엄의 수출국·제조업체는 캐나다·Natural immix health limited다. 국내 ‘케이세라퓨틱스’라는 회사가 이를 국내로 수입해 판매한다..... (하략)....
..
...
..
.
.
이 글의 전문(원문)을 보고 싶으시면, 아래 링크를 눌러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세요!
<신흥자경소>
문의 및 제보 연락처 : master@shinhjks.com
[Copyright ⓒ 신흥자경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