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마인드풀여진 Oct 06. 2023

28일간 나의 해방일지

현존

  지금 현재를 사는 것이 결국 행복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나는 현존한다. 내가 현존하는 방법은 지금의 나를 수용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 과거를 후회하거나 미래를 걱정하는 대신 지금 내 앞에 펼쳐진 삶을 받아들이고 내가 할 수 있는 일을 한다. 현존은 내가 어렸을 때부터 붙들고 살아가는 나의 중요한 삶의 모토이다. 어렸을 때 우연히 접한 한 마디, ‘카르페 디엠, seize the day’에 완전히 사로잡혀 나는 이렇게 살아야겠다 생각했는데 그것이 결국 마음 챙김의 현존과 맞닿아 있을 줄 그때는 전혀 알지 못했다.

  요새 아이들과 함께하는 특별할 것 없는 하루하루가 너무 소중하고 행복하다. 오늘 아침 손잡고 같이 유치원 가는 길에 둘째가 자기의 꿈은 엄마랑 같이 평화롭게 사는 거라고 했던 말이 참 기억에 남는다. 지금 그 꿈은 이미 현실이 되고 있다.

작가의 이전글 28일간 나의 해방일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