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연자 Jul 07. 2024

현재에 있어


달력을 보니 고작 일주일인데 참 다사다난했다. 

마음이 오락가락하고 식욕은 떨어질 때로 떨어졌다.

설상가상 다신 오지 않을 거라 생각한 것이 다시 찾아와 내 몸과 마음을 또다시 뒤집어놓았다. 

그래도 이렇게 까지 버틸 수 있었던 건 친구들 덕분이다.

밥을 먹지 못하니 집 근처까지 찾아와 밥을 먹어주고 

같이 걸어준 친구들이 없었다면 지금 책상에 앉아서 글을 쓸 수 있었을까 싶다. 


자아성찰도 많이 했다. 

나는 자꾸 내가 중심이 아니라 타인을 중심에 두고 있었다. 

그 사람이 이만큼 해줬으니 나도 해줘야 하는데....

그 사람이 이렇게 하면 어쩌지? 

내가 선택을 잘했어야 하는데 다 내 탓이야. 


내 생각은 전부 과거 혹은 미래에 가있었다.

그럴 때마다 친구들은 "현재에 있어"라고 말해줬다. 


최근 재미있게 본 드라마 '히어로는 아닙니다만'에서 주인공 장기용은 계속 과거에 머무는 사람으로 나온다.

그럴 때마다 천우희는 "현재에 있어. 여기에 있어." 라며 말해준다.

중요한 건 현재의 내 마음이다. 

내 마음이 힘들면서 까지 끌고 갈 수 있는 건 없다. 


지금 내 곁엔 천우희들이 많다.

그러니 현재에 있자.

자꾸 생각이 많아질 때마다 나에게 다짐한다. 

"현재에 있어" 



나도 모르게 멍 때리거나 생각에 잠기는 순간들이 많아졌습니다. 

그럴 때마다 친구들은 

"너 지금 어디에 있어?" 라며 묻습니다. 

그럴 때마다 저는 과거 혹은 미래에서 현재로 다시 돌아옵니다. 


그러니 내 곁의 친구들 너무 고맙고 

멍 때릴 때마다 말해주세요. 


"현재에 있어." 라구요. 

작가의 이전글 애써주는 마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