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James Analytics Jun 29. 2024

미래를 바꾸고 싶다면 상상하고 창조하라

<보도 섀퍼 부의 레버리지> 보도 섀퍼

미래를 바꾸고 싶다면

예측하지 말고 상상해야 한다.


예측은 합리적인 생각이다.

과거와 현재를 연결하는 방향으로 진행된다.

연결선을 벗어나는 시도는 할 수 없다.


어차피 안될 것이라고 스스로 포기한다.

합리적인 사람은 절대 큰 꿈을 이룰 수 없다.

시도하지 말아야 하는 이유가 차고 넘치기 때문이다.



모든 상상은 허무맹랑한 것이다.

모든 위대한 시도는 처음에는 허무맹랑하다.


상상한 모든 일이 일어나지는 않지만

상상하지도 않은 일은 거의 일어나지 않는다.


상상하는 것이 실행하는 것 보다 먼저다

상상하는 것이 실행하는 것 보다 중요하다.



허무맹랑한 상상을 실현하려면

반대 방향으로 거꾸로 생각해야 한다.


두번째 삶을 사는 것처럼 생각하라.

이미 성공한 미래의 나에게 가서 물어보라.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일이 성공하는데 의미가 있었는지

지금처럼 계속 열심히 노력해서 성공했는지

아니면 지금부터 방향을 바꾼 덕분에 성공했는지


미래의 가족관계나 자신의 건강에 대해서도 물어보라.

내가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 그는 항상 대답해 줄 것이다.



성공한 미래의 내가 알려주는 방향으로

지금부터 전념해서 실행해야 한다.

진심으로 믿으면 전념할 수 있다.


실제로 미래의 내가 성공하지 못할수도 있다.

결과는 하늘만이 알 것이다.

사실 결과는 크게 중요하지 않다.


과정 자체가 삶에 의미가 되기 때문이다.

하루하루의 삶에서 희망과 성취와 행복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이것이 진정한 성공이기 때문이다.



작가의 이전글 독자생존이란 누구에게도 의지하지 않는 삶이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