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10월 4주차 해외 신규 예고편

<스크림 7> 외 7

by 또또비됴

시드니와 고스트 페이스의 대결이 또 한 번 펼쳐진다. 10월 4주차 해외 신규 예고편의 포문은 <스크림 7>이 연다. 이어 <데드 맨 와이어> <샤이닝> <와일드 우드> <팩햄 홀> <시라트> <소녀> <라스트맨 -퍼스트 러브->도 예고편으로 문을 두드렸다. 총 8편의 해외 신규 예고편을 만나보자.



| <스크림 7>(Scream 7) 예고편

"헬로 시드니~" <스크림 7>이 첫 예고편을 공개하며 개봉 시동을 걸었다. 이번 시리즈는 시드니(니브 캠벨) 앞에 고스트페이스가 또다시 등장하는데, 이번엔 그녀만이 아닌 딸 테이텀(이바벨 메이)를 노린다는 이야기다. 니브 캠벨이 나온다는 것만으로 기대만발! 그녀의 모성애 연기까지 볼 수 있으니 일거양득이다. 여기에 커트니 콕스, 데이비드 아켓, 그리고 초대 고스트페이스 스튜 마처를 연기한 매튜 릴라드가 등장할 예정. 단, <스크림 6>의 두 주인공인 멜리사 바레라와 제나 오르테가 모두 하차했고, 특히 멜리사 바레라가 팔레스타인 옹호 이슈로 하차당하면서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게 큰 걸림돌이다. 북미 기준 2026년 2월 27일 개봉한다.



| <데드맨스 와이어>(Dead Man's Wire) 예고편


1977년, 한 남자가 자신의 은행 대출 담당자를 납치해 3일간 인질극을 벌이는 이야기.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는 2018년 다큐멘터리 <Dead Man's Line>을 원작으로 한 작품이다. 납치를 벌인 당사자 토니 역에는 빌 스카스가드가 대출 담당자 리처드는 데이터 몽고메리가 맡았으며, 여기에 콜먼 도밍고, 알 파치노 등이 출연한다. 연출은 구스 반 산트가 맡았다. 제82회 베니스국제영화제 비경쟁부문에 초청된 이 작품은 북미 기준 내년 1월 16일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 <샤이닝>(The Shining) 아이맥스 예고편


스탠리 큐브릭의 명작 <샤이닝>이 아이맥스 예고편을 공개했다. 이 작품은 겨울 동안 호텔을 관리하며 소설을 쓰기 위해 가족들을 데리고 간 한 남자가 환상과 현실의 경계에서 점점 미쳐가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룬다. 스티븐 킹의 동명 소설을 영화로 옮긴 이 작품은 잭 니콜슨의 미친 연기와 ‘레드럼’의 공포, 스테디 캠의 효과적 활용 등 장점이 많다. 아이맥스로 만나는 샤이닝의 공포는 어떨까? 북미 기준 12월 12일 확인 할 수 있다. 국내도 아이맥스 버전으로 개봉하길 바란다.



| <와일드 우드>(Wildwood) 예고편


한 소녀가 포틀랜드 외곽의 숲으로 납치된 동생을 찾아 떠나는 모험 이야기. <유령신부> <코렐라인: 비밀의 문> <파라노만> 등 미국 스톱모션 애니메이션 대표 제작사 라이카 스튜디오의 신작이다. <범블비> <쿠보와 전설의 악기>의 트래비스 나이트가 연출을 맡았으며, 페이튼 엘리자베스 리, 제이콥 트렘블레이, 캐리 멀리건, 마허샬라 알리 등이 목소리 연기를 펼쳤다. 스톱 애니메이션의 멋진 완성도가 기대되는 이 작품은 북미 기준 2026년에 개봉한다.



| <팩햄 홀>(Fackham Hall) 예고편


새로 들어온 짐꾼이 유명 가문의 막내딸과 연을 맺으면서 벌어지는 코미디. 영국의 명문가가 이 결혼식으로 인해 재앙으로 치닫는 과정으로 코믹하게 그린다. <다운트 애비>와 <에어플레인>을 뒤섞은 듯한 코믹함이 영화의 매력 포인트. 데미안 루이스, 캐서린 워터스톤, 톰 펠튼, 토마신 맥켄지 등 한 연기 한다는 영국 배우들이 총출동한다. 북미 기준 12월 5일 개봉한다.



| <시라트>(Sirat) 예고편


딸이 실종된 이후 루이스(세르지 로페스)는 자신의 아들과 함께 레이브 파티가 벌어지는 모로코 사막을 향해 실종된 딸의 행방을 찾는 이야기. 올해 칸국제영화제 심사위원대상에 빛나는 스페인 영화로 영화 제목인 ‘시라트’는 최후의 심판 날, 모든 사람이 건너야 하는 지옥 위 다리를 의미한다. 부산국제영화제에서도 선보이며 국내 관객들의 관심을 받은 작품이다. 북미 기준 11월 14일 개봉한다.



| <소녀>(女孩)예고편


1988년 어둠에서 벗어나길 바랐던 한 소녀가 미국에서 전학 온 자유로운 친구를 만나 빛으로 나아가는 이야기. 서기의 연출작으로 관심을 끈 이 작품은 올해 베니스국제영화제 경쟁부문에 초청되었고, 제30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부산 어워드 감독상 수상작이다. 이 작품이 유명한 건 서기의 자전적인 이야기가 담겼기 때문. 허우 샤오시엔 감독의 지원 속에 배우가 아닌 감독 서기의 모습을 볼 수 있게 됐다. 대만 기준 10월 31일 개봉했고, 국내는 내년 상반기에 만날 수 있다.



| <라스트맨 -퍼스트 러브->(映画ラストマン -FIRST LOVE-) 예고편


전맹인 FBI 특별수사관 미나미 히로미(후쿠야마 마사하루)와 고고한 형사 고도 신타로(오오이즈미 요)가 어려운 사건을 해결해 가는 이야기. 2023년 일본 TBS에서 방송한 드라마 <라스트맨 -전맹의 수사관->의 극장판으로, 미나미의 첫사랑을 지키기 위해 훗카이도로 향하는 이들의 사건 과정을 그린다. 두 주인공인 후쿠야마 마사하루, 오오이즈미 요는 물론, 요시다 요, 이마다 미오, 로운 등이 출연할 예정이다. 일본 기준 12월 24일 개봉 예정이다.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