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예술호근미학 Feb 03. 2023

브런치 구독자 1,000명을 만들기 위한 무료 LIVE

물어보시는 분들이 많아서 LIVE를 합니다.

브런치 작가가 되고 싶지만 또 브런치 작가시험에 떨어지셨나요? 아니면 브런치 구독자 수가 여전히 100명 언저리인가요? 


브런치를 운영하다보니, 브런치 작가 혹은 관심 있는 분들을 온/오프라인으로 만날 기회가 많습니다. 그들과 서로 브런치 계정을 교환하면, '어떻게 브런치 구독자를 모으셨나요?'하고 묻습니다. 그럼 저는 열심히 독자들이 원하는 콘텐츠들을 꾸준히 올리시면 구독자는 자연스럽게 늘 거라고 말합니다. 이것이 정답인데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께서 조금 더 자세하게 알려달라고 하더군요.


저도 사실 처음 브런치를 시작할 때, 구독자 수가 많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브런치의 원리를 이해하고, 그에 대해 계정을 디자인하고 계획해서 글을 쓰니 어느덧 구독자가 6천명이 넘었죠. 그것들을 미리 알고 있었다면 아마도 더 빨리 구독자가 늘지 않았을까 하는 마음입니다.


사실 저는 이제는 구독자 수에 연연하지 않습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저를 예술과 미학에 대한 콘텐츠를 발행하는 작가로 인식하고 있기 때문에, 저는 더이상 구독자를 늘리는 글보다는 제가 좋아하고 관심 있어 하는 글을 씁니다. 이에 따라 저와 취향이 비스한 사람들이 모이고 있죠. 


만약 여러분들도, 브런치를 통해 내 퍼스널 브랜딩의 퐂션을 확고히 하고 구독자 1,000명 이상의 브런치를 만들고 싶다면 제가 해왔던 방법에 대해  2월 4-5일 토, 일 저녁 9시 무료 LIVE강의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이번 강의에서는 


1. 내 브런치는 왜 전문가 느낌이 나지 않을까? 브런치로 포지셔닝하는 방법 3가지

2. 나보다 글도 못쓰는 작가들이 왜 구독자가 훨씬 많을까? 구독자를 늘리는 방법 3가지


에 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이번 강의는 50명만 한정으로 진행할 예정입니다. 꼭 필요하신 분들만 들으시면 좋을 듯 합니다. 참여 방법은 아래에 있는 'LIVE대기방'에 입장하셔서 안내해드리는 URL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LIVE 대기방 입장하기 : https://open.kakao.com/o/gVeZPyRe

매거진의 이전글 어떻게 전문성을 드러낼 수 있는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