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풋풋씨 Mar 24. 2020

내 꿈의 클라쓰는 다르다

최고의 복수는 잘 사는 것


이루고 싶은 꿈이 생겼다



내 꿈의 클라쓰는 달라
복수를 꿈으로 바꿔
복수만을 위해 사는 건 어둡고 재미없잖아.
나의 꿈과 너의 꿈을 이루기 위해 멋지고 거침없게 맹수의 발걸음으로 매일 꾸준하게.
결국 마침내 끝내 이뤄 내고야마는 내 꿈의 클라쓰.


주인공 박새로이
재벌 회장의 아들 때문에 전학 간 첫날 학교에서 잘렸다. 아버지도 회사에서 잘렸다.
슬픔은 여기서 끝나지 않으니
그 재벌 아들이 낸 사고로 인해 다친 아버지는 그의 방치로 인해 목숨을 잃었다.
슬픔은 몰아서 오고,
아버지를 잃은 주인공은 폭행죄로 감옥에 가게 된다.

그 분노, 슬픔, 억울함을 대체 누가 알 수 있을까?
장가 회장과 아들 때문에 그는 퇴학을 당하고 전과자가 되었다.  아버지를 잃은 고아가 되었다.

세상을 한탄하고 비관하며 매일 술만 마시고 증오심을 기르고 복수만을 위해 살기 딱 좋은 인생이다.

그렇지만 그는 감옥에서 책을 읽고
원양어선을 타고 돈을 벌고
작은 가게를 열고
직원을 구했다.

꿈을 위해 더디지만 앞으로 나갔다.

물론 시작은 복수심이었다.

장가 사람들에게 사과받는 것이 시작이었다. 하지만 그는 복수심에만 매몰돼 있지 않았다. 넘어지고 배우고 성장하고 보듬고 어우러져 함께의 꿈을 위해 나아갔다.


실패를 거듭하고 거듭하고 오랜 시간이 지났다.

포기할만한 이유가 99가지였지만 1가지 성공할 이유를 놓지 않았다.

마침내 그는 식품업계 넘버원 오니원인 회사를 만들었다.
갈등도 많이 있었지만 내 편인 사람들을 얻게 됐다.
평생 모쏠이었지만 무릎도 안 아까운 평생 사랑도 찾게 됐다.
박새로이는 성공했다.


최고의 복수는 성공이다.
Success is the best revenge.
탈무드


어떻게 성공할 것인가?



성공해야 한다.
그런데 어떻게 성공할 것인가?

<행복한 이기주의자>, <우리는 모두 죽는다는 것을 기억하라>로 유명한 미국 심리학자 웨인 다이어는 자신을 위한 인생을 사는 사람이 성공하는 10가지 방법>에서 이렇게 말한다.


성공하는 10가지 방법

1. 너만의 인생을 살아라
2. 자신을 사랑하라
3. 자립과 자존의 정신을 길러라
4. 어제의 자신을 뛰어넘어라
5. 지금을 최고의 기회로 삼아라
6. 미지의 세계에 용기 있게 뛰어 들어라
7. 융통성 있게 상황에 대처하라
8. 먼저 행동으로 옮겨라
9. 자주성과 책임감을 길러라
10. 분노의 감정을 자제하라



이태원 클라쓰 성공방법도 이와 비슷하다.


이태원 클라쓰 성공하는 10가지 방법

0. 분노에 매몰되지 않는다
1. 꿈을 가진다
2. 꿈을 쪼개 목표와 계획을 만든다
3. 꾸준히 오랫동안 계속 한다.
4. 일의 우선순위를 정한다.
5. 자기 분야의 전문 지식을 쌓는다
6.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다.
7. 당장의 손익보다 사람을 먼저 둔다.
8. 내 사람들과 함께 팀으로 움직인다.
9. 어떠한 경우에도 무릎 꿇지 않는다.
10. 가장 소중한 가치를 위해서는 무릎 꿇는 용기도 가진다.



가장 중요한 것은
내가 생각하는 성공을 정의하고
꿈을 시작하고 지속하는 것이다.






당신이 생각하는 성공은 무엇인가요?





매거진의 이전글 트래블러 상상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