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파클인터렉티브 Dec 23. 2022

2023년에도 주목받는 마케팅 트렌드는 '숏폼'


숏폼 콘텐츠는 길게는 10분 이내, 짧게는 몇 초에 해당하는 영상 콘텐츠로, 수년 전부터 TV보다 모바일 기기에 익숙한 MZ세대를 중심으로 빠르게 확산됐는데요. 시청자들의 이탈을 막기 위해 짧은 시간 내 직접적인 스토리 구성, 임팩트 있는 영상미 등의 요소로 재미를 더하면서 이제는 마케팅 전략에서도 ‘필수 전략’으로 손꼽힙니다.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조사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76% 이상이 숏폼 콘텐츠를 접한 경험이 있다고 응답했는데요. 이와 같은 조사에서 알 수 있듯이 이제는 MZ세대를 넘어 숏폼 콘텐츠의 소비가 전 연령대로 확산되고 있으며 그에 맞는 콘텐츠 역시 꾸준하게 생산되고 있습니다. 



아울러 첼린지 등을 통한 콘텐츠 참여는 물론, 직접 콘텐츠 등을 생산하며 정보를 공유하고 있는데요. 이와 같은 활발한 활동은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 틱톡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유행을 선도하며 점차 진화하고 있습니다. 


2022년 마케팅 필수 전략을 손꼽히며 계속된 성장을 거듭하는 숏폼 콘텐츠. 단순 영상을 넘어 드라마, 예능, CF 등 다양성과 완성도까지 더해지며 숏폼 콘텐츠에 대한 열풍은 2023년 새해에도 계속 이어질 전망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커뮤니티를 공략하라! 관심사 기반 커뮤니티 확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