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매실발효액


누가 생산하나요?

안녕하세요? 소셜 농부, 지리산자연밥상의 고영문입니다.


한중, 한미 FTA 등 FTA의 체결로 값싼 수입농산물의 홍수 속에서 과연, 우리 농산물의 경쟁력은 무엇일까요? 

약식동원(藥食同源)의 정신 즉, 약과 먹거리 농산물은 하나라는 생각에 안전한 먹거리, 건강한 먹거리로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받는 농산물이 가장 경쟁력 있는 농산물이라 믿습니다.

귀농 8년 차 소셜 농부로 농업의 가치를 소비자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농업을 만들겠습니다.




1. 어디에서 생산되나요? 

자연으로 가는 길, 지리산 1번지 구례


지리산, 어리석은 자도 머물면, 지혜로워진다 해서 지리산(智異山)이라 불리는 이유? 

우리 몸의 면역력을 키워주는 공기의 비타민이라 불리는 음이온 수치가 도심공원보다 40배 많습니다.

인체 내 산소공급을 증대시켜주는 토양 속 게르마늄 함유량이 전남 21개 지역의 평균보다 5배나 높게 조사되었습니다. 

구례에서 생산되는 농산물에도 게르마늄 함유량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출처 : 2015년 전남 보건환경연구원의 연구결과로도 증명이 되고 있습니다.


2. 지리산자연밥상은 어떻게 달라요? 


▷ 소셜 농부, 소비자와 소통으로 농사짓다.

    - 소셜 농부로 SNS를 통해 소비자 체험단을 선정하여 공개하고, 검증받고 생산정보를 공유하는 농사를 지향합니다. 


▷ 약식동원(藥食同源), 매실 최적의 맛을 찾다.

      - 장마철 완숙된 매실을 수확하여 3년 이상 발효 숙성시킨 발효액입니다.


▷ 완숙된 매실만 수확

   - 매우(梅雨), 매실이 익을 때 오는 비, 장마를 지칭합니다. 옛날부터 매실은 장맛비를 맞으면서 수확한다고 해서 일컫는 말입니다. 


지리산자연밥상은 완숙된 매실을 수확, 가공하여 3년 이상 발효 숙성을 거친 발효액을 밥상으로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3. 맛있게 먹는 방법은 ? 

▷ 유리병에 5~10(생수) : 1(발효액) 비율로 희석하여서 냉장고에 1~2일 3차 숙성시켜서 드시면 더 활력 있는 발효액을 드실 수 있습니다.


▷ 최종 드실 때 당도 5% 이내로 드시면 좋습니다.




4. 배송상태 ? 


작가의 이전글 화엄사, 홍매에 물들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