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단무지 Mar 15. 2023

럭키 드로우_드로우앤드류 저

좋아하는 일로 행복하게 일하자.

내가 좋아하고, 콘텐츠를 자주 보는 유튜버 드로우앤드류님의 책 '럭키 드로우'를 읽었다.

나만의 길을 찾을 때까지 인생의 레버를 당겨보는 도전 정신이 인상 깊었다. 또한 이 책의 가장 핵심이 되는 주제 '좋아하는 일로 행복하게 일하는 방법'에 대해 나는 어떻게 이것을 이룰 것인지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는 좋은 책이었다.

럭키 드로우_드로우앤드류 저

이 책은 저자가 어떻게 좋아하는 일을 찾고 행복하게 일하게 될 수 있었는지에 대한 시작부터 현재 까지의 이야기를 모두 담은 책이다. 이 책을 읽고 대체 불가능한 사람이 되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좋아하는 일과 잘하는 일, 그리고 세상이 필요로 하는 일의 접점을 잘 찾아야 한다는 것을 배웠다.


특히 이 책의 마지막 챕터, 5장 밀레니얼 후배의 앞서가는 비밀 노트 챕터의 내용이 인상적이었다. 유튜브 성장 정체기에 그가 돌파했던 방법을 보면서, 일과 문제를 대하는 그의 태도에서 배울 점이 많았다. 좌절해버리거나 남 탓을 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할 수 있는 것을 하며, 내가 더 발전하는 시간으로 삼는 모습이 멋지다고 느꼈고, 현재 내가 취해야 할 태도라 생각했다.


나도 좋아하는 일로 행복하게 일하고 싶다. 아직은 좋아하는 일을 찾아가는 여정인 듯하다. 끊임없이 부딪혀보고, 끊임없이 나 자신에게 질문하고, 세상에게 말을 걸어봐야겠다. 나는 그림 그리는 것과 글 쓰는 것을 어릴 때부터 좋아했고, 주변으로 부터 이것에 재능이 있다는 말을 들었다. 그리고 이 둘을 접목시켜 인스타툰을 그려서 2.3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작가가 되었다. 계정 성장 정체기와 함께 콘텐츠 방향성에 대한 갈피를 잡지 못하는 슬럼프가 찾아왔는데, 드로우앤드류님의 글을 보면서 나도 나의 문제점을 분석해 보고 고치며 다시 결과를 살펴보는 작업을 해야겠다고 다짐했다.


좋아하는 일로 행복하게 일하게 되기까지 열심히 노력해 보자, 나 자신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