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디어써니 Mar 29. 2024

경제적 수익을 낼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

< POD 작가 도전하기 Day 8 >

오늘 제가 글을 쓰려는 제목은 "경제적 수익을 낼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입니다.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최근에 읽은 책에서 찾아보려고 합니다.  


<< 부의 인사이트 >>


이 책의 저자는 제가 25년 전 근무했던 회사의 대표님이며 최근 SNS 통하여 우연하게 책 출간 소식을 알게 되었으며 25년 만에 연락을 하게 되었죠 ㄷㄷ SNS의 놀라운 경험을 하였답니다 :0


이 책에서 얻은 인사이트를 통해서 해답에 조금 더 접근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장 도전 - 인생은 저지르는 자의 것이다


2장 사업 - 창업, 선택이 아닌 필수


3장 기회 - 돈은 투자할 때만 살아 있다


4장 자세 - 나는 된다, 될 때까지 할 거니까






도서명 - 부의 인사이트
저 자   - 함서경
일과 사업, 인생에 관한 77가지 조엄



P46

이루고자 하는 목표가 있는가? 그렇다면 하루에 한 시간씩 한 달만이라도 그 목표에 집중적으로 투자해 보라. 가장 '핵심적인' 일에 시간을 할애한다면 분명 변화가 있을 것이다.

( 요즈음처럼 집중력이 떨어질 때 이 글을 읽으면서 다시 한번 마음을 잡아보게 되네요 )



P49

남에게 가치 있는 사람이 되면 당신이 일부러 사람을 찾아가지 않아도 그들이 알아서 당신을 찾아온다.

(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인상적인 부분이었습니다. 스스로 자기계발에 더 힘을 쏟게 하는 글이며 나에게 동기부여를 주는 그런 글이었습니다 )



P53

내 주위를 긍정의 언어를 쓰는 사람들로 채워라. ~ 왜냐하면 사람은 서로 비슷한 사람을 끌어당기기 때문이다.

( 100% 공감한 글입니다. 주변 사람들의 영향은 상호작용을 한다고 믿고 있습니다. 나 또한 다른 사람에게 끼치는 영향이 있으며 그 영향을 내가 받고 나의 인생에 스며들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


p102

온라인 사업 아이템의 선정 기준

1. 혼자서도 할 수 있어야 한다

2. 온라인 판매가 가능해야 한다

3. 계절을 타지 않아야 한다

4. 휴대폰 하나로 사업이 가능해야 한다

(온라인은 최대 관심 분야이기에 Tip으로 저장해 두었습니다 )


p118

사업을 시작하기 전 스스로 전문가로 브랜딩이 되면 창업이 쉬워진다.

(현재 나의 최대 과제이기도 한 부분입니다. 브랜딩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있으며 나를 어떻게 브랜딩 할지 여전히 숙제로 가지고 있습니다 )


p173

일단 시작해 보라. 그래야 자신의 능력을 알 수 있고 실력도 키울 수 있다.

(나에게 가장 부족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실천력과 추진력이 중요함을 알고는 있지만 생각이 많은 1인이라 항상 문제점이라 스스로 지적하고 있습니다. 지적만 하고 있으면 안 되는데 말이죠)


P234

성공하고 성취하기 위해서는 자신을 믿는 확신이 중요하다.

(자존감과 자신감이 떨어져 있는 나에게 절실히 필요한 말입니다. '자신을 믿는' 것이 정말 중요하겠죠!)


p264

사업으로 성공하고 싶다면 초점을 '사업'에 맞춰라.

(이 책에서 두 번째로 깊은 인상을 받은 글입니다. 나의 불안감으로 인하여 이것저것 배우면서 분산된 나의 집중력을 이제는 하고자 하는 목표를 뾰족하게 하여 '집중'해 보려고 합니다)



기회는 일어나는 것이 아니라
만드는 것이다

이 책의 마지막 페이지입니다. 공감 가시나요? 기회는 저절로 생기는 것이 아니라 내가 만들어야 하는 거죠 ㅎㅎ


제가 처음 던진 질문 '경제적 수익을 낼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에 대한 답은 이 책에서 찾았습니다. 물론, 구체적인 계획을 조금 더 헤집어서 실천해야 하는 큰 과제가 있지만 우선 저의 마인드셋을 확고히 하고 나아가려고 합니다. 첫 발을 꼭 내디뎌 보려고 해요 :)





이 책에 대한 상세한 후기는 저의 블로그에 남겨 두었습니다. 혹, 관심 있으시면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





- Bye -

작가의 이전글 퇴직이후 나를 앞으로 어떻게 소개할 것인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