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미스터멘션 Dec 17. 2020

제주도, 이건 무조건 알고 가세요.

모르면 손해! 제주도 여행&한 달 살기의 모든 것

그런 경험 있으세요?


"나 여행하고 싶어!"


해서 무작정 어딘가로 떠나오긴 했는데 제일 먼저 어딜가야할지, 어떤 동선으로 움직여야 수월할지 하나도 몰라 머릿속이 하얘지는 순간.


제주도 한 달 살기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예요.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모르겠다고요?

실제 80% 여행객들이 막상 여행지에 도착 후 어디로 가야 하는지 모르고 헤맨다고 합니다.

하지만 걱정 마세요.

이 글을 끝까지 읽고나면 여러분들은 제주도 여행의 고수는 아니더라도 중수정도는 될 겁니다:)



제주도 여행의 A to Z !

지금부터 속속들이 알려드릴게요.





여행 전, 무얼 준비해야 하지?


여행은 여행지에 도착한 순간부터 시작되는 것이 아니라 여행을 가기로 마음 먹은 그 순간부터 시작된다고 합니다.

그만큼 어디론가 떠난다는 행위뿐만 아니라 떠날거라는 상상만으로도 엄청난 설렘을 안겨주죠.


하지만 여행 짐을 챙기는 것은 여간 만만한 것이 아닙니다.

"혹시나 빼먹으면 어떡하지?", "다 잘 챙겼나? 뭔가 찝찝한데..."

하는 생각들, 안 해본 사람이 없겠죠?

특히나 한 달 살기와 같은 장기여행의 경우에는 단기여행과 다르게 챙겨야 할 것들이 조금 더 많답니다.



그래서 미스터멘션이 준비해드려요.

제주도 한 달 살기 준비물 체크리스트


여행을 준비하며 하나씩 지워가는 재미를 느껴보세요.






여행지 도착, 뭐부터 시작해야하지?





제주도는 생각보다 넓어요.

"제주도? 끝에서 끝까지 가는데 30분정도 걸리겠지 뭐~"하는 생각은 금물.

제주도의 끝에서 끝까지 가는데는 최소 2시간이 넘게 걸린다는 사실-!


그렇기 때문에 지역을 정하고 구경하는게 시간적으로나 체력적으로 효율적이에요. 보통 한림/애월, 구좌, 성산/우도, 서귀포/중문 이렇게 지역을 나누어서 2-3일씩 여행을 하는 경우가 많답니다.


한가지 꿀팁이 있다면, 구글맵이나 네이버지도에 내가 가고 싶은 곳을 생각날 때마다 표시해두는 거예요!

티비에서 봤던 맛집, 인스타에서 봤던 감성 카페, 꼭 가보고 싶었던 미술관 등 평소에도 '여긴 나중에 가봐야지~' 하는 생각으로 꾸준히 지도에 표시해두면 여행을 준비하면서도, 여행지에서 갑자기 시간이 텅-비었을 때도 아주 유용하게 쓰인답니다.






여행의 반 이상, 숙소 고르는 꿀TIP


사실 여행이나 한 달 살기를 할 때 반 이상의 시간은 숙소에서 보내는 것 같아요.

잠자는 시간을 제외하고도 비가 오는 날이면 집 안에서 하루를 보내고, 하루는 일찍 들어와서 숙소에서 맛있는 음식을 해먹기도 하죠.

그만큼 숙소는 여행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인데요.


지금부터는 숙소를 고르는 꿀팁을 알려드릴게요!


보통 단기 여행을 오시는 분들은 관광지와 가까운 곳에 숙소를 잡는 경우가 많아요. 아무래도 제한된 시간 내에 빠르게 많은 관광지를 다녀야하기 때문에 접근성이 좋은 게 제.일. 중요하겠죠.

그래서 애월/한림, 성산/구좌/표선/우도, 서귀포/중문 이 세 지역을 중심을 숙소를 구한답니다.


하지만 '빨리빨리'보다는 여유로운 '쉼'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한 달 살기 여행객들은 대정, 남원, 조천 등 조용한 곳에 위치한 전원주택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아요.

그래서 대정/남원/조천 등 상대적으로 유명하지 않은 지역들은 독채나 타운하우스, 단독 주택을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어요! 차로 제주도를 여행한다면 꽤 추천드리고픈 숙소랍니다.


그리고 애월/한립/구좌/성산 등 관광지가 밀집되어있는 지역은 게스트하우스나 원룸형 숙소, 호텔 등이 많고 독채 숙소나 타운하우스가 있다하더라도 가격대가 많이 높은 편입니다.

숙소를 고를 때 내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가치를 어디에 두냐에 따라서 선택이 바뀔거예요.




1) 저렴한 게 최고야! 가성비파

애월, 구좌, 성산, 남원 등 관광지와 그리 멀지는 않지만 저렴한 게스트하우스가 있는 지역을 추천드려요!

하지만 요즘처럼 안전, 방역이 중요한 시기에는 게스트하우스에 머무는 것도 괜히 찝찝할 수가 있죠.


그럴 때는 장기여행일수록 할인이 많이 되는 숙소를 찾아보거나, 저렴한 비즈니스 호텔들을 찾아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에요.

▶ 호텔 케니 서귀포 싱글룸



2) 나만의 공간이 있었음 좋겠어! 독채파

독채 숙소는 물론이고 넓은 마당까지 있어 다른 집들과 널찍하게 떨어져있는 숙소에서 지내고 싶다면, 중산간 지역에 관심을 가져보세요!

대정, 한림, 구좌, 표선에 위치해있지만 바다보다는 한라산에 가까운 중산간지역에 위치한 숙소들은 정말 조용하고 한적함을 느낄 수 있답니다.

▶ 숲 속 GRAY HOUSE



3) 여행한다는 느낌보다는 산다는 느낌으로! 오피스텔파

"시간날 때마다 제주도 여행은 하고 싶지만 평소에는 접근성 좋고 편의시설도 모여있는 레지던스에서 살고 싶어"하는 생각, 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매일 여행하는 기분으로 사는 것도 좋지만 장기 여행을 하다보면 일상과의 경계가 허물어질 때가 있죠.

그럴 때는 제주도에서 '여행간다'보다는 '살러간다'는 느낌으로 오피스텔에 살아보는 건 어떨까요?


제주공항 근처 시내에는 편의시설도 모여있을 뿐만 아니라 신축 레지던스들이 많아서 합리적인 가격에 예약이 가능하답니다:)

 ▶ 제주공항 10분거리 신축레지던스





여행 중, 즐길거리는 뭐가 있을까?


자, 이제 제주도 숙소도 예약하고 제주도에 대한 이해를 끝냈다면 본격적으로 즐겨야할 시간이죠!

제주도에 볼거리/즐길거리는 참 많아요.


카테고리만 나누어봐도 이렇게 많이 나눠질 수 있지요.

해안도로

오름

해변(해수욕장)

올레길

체험&액티비티

실내 관광지

맛집

감성카페

오션뷰카페

섬(우도, 가파도, 마라도, 추자도 등)



모-든 것에 대한 정보를 여기에 정리해두었답니다.


제주도 여행을 하러 가거나 한 달 살기를 도전하기로 마음 먹었을 때, 여러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제주도 여행, 이렇게만 하면 ♥로맨틱♥성공적♥








제주도 여행 숙소는 꼭 미스터멘션에서 예약해보세요-!


오래 머물면 머물수록 할인율은 높아지고, 1박 당 가격은 낮아지는 마법

숙소 결제시 1만원 추가 할인이 가능한 할인코드는 물론, 12월 31일까지는 타임특가 숙소를 잡아라! 연말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내년 여행도 미리미리 준비하자구요♥






작가의 이전글 돈 한 푼 안 들이고 제주도 한 달 살기 하러 갑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