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함형광 Dec 09. 2022

다녀올게요

가치와 의미에 대해서

#다녀올게요

세상 무엇보다 소중한 #정희와새별이와의시간 을 포기하면서 선택한 일은 그 보상 가치가 얼마가 되던지 간에 터무니없이 부족할 것이다.


“분유 값 벌어올게~ 돈 벌어 올게~ ”

도대체 얼마나 벌어야

내 가족과의 시간 가치 이상으로 충분한 만큼 버는 건지

모르겠다. 아마 경험해본적 없어서인지

만족할만큼 벌어가는 건 쉽지 않을 것 같다.

.

.

#그래서열심히산다

.

.

성공했다는 사람들의 뻔한 거짓말 “돈 이상의 가치”

그런걸 조금이라도 더 채워서

시간 투자의 손해를 줄이려고 열심히 산다.


돈 많이 벌면 좋겠지만 돈으로 환산하기에

내가 판단한 나의 삶의 시간은 보기보다 비싸고,

내 가족은 그보다 더 가치있다.


그 소중한 시간을 포기하고 출근한

내 직장은 나에게 중요한 곳이여야하고,

나의 직업활동은 만족스러운 일이여야한다.

그리고 내가 만나는 사람들과의 시간 또한

의미있는 시간으로 만들고 돌아가자


돈을 벌기위한 #단순한목적있는활동

그 이상의 #나에게의미있는작업 이여야 한다는 것이

그나마 손해를 줄이는 나의 투자전략이다.


오늘도 포기한 가족과의 시간 대신 선택한 하루는

적어도 비교적 만족스러운 하루가 되기를 바라며

오늘도 열심히 살아보려고 한다.

#2022년12월09일

#남편 #아빠 #특강가는길 #작업치료사 #나의작업

#우리가족사랑해 #가치투자 #의미있는하루

#나의삶을디자인하다 #작업치료사일상

작가의 이전글 우영우 속 캐릭터의 불편한 진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