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지원 Jun 25. 2023

테스트 기술 오픈 채팅방 공유

#테스트 #품질 #SWQA #TESTJIWON

안녕하세요, QA Engineer 지원입니다. 6년 전 Jio QA Life 페이스북 페이지를 개설하면서부터 개인 시간에 학습한 것들을 글로 정리하여 공유하는 걸 좋아하는 제 모습을 발견하게 되었어요. 이후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를 거쳐 지금의 브런치 블로그로 정착하게 되었고 앞으로 직업인으로서 어떻게 살아가면 좋을까 많은 고민 끝에 테스트 기술 관련된 커뮤니티를 운영하며 커리어를 쌓아가는 것도 재밌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


내가 좋아하는 것과 내가 잘하는 것의 교집합은 열정이고

내가 잘하는 것과 대가를 받을 수 있는 것의 교집합은 직업이며

대가를 받을 수 있는 것과 세상이 필요로 하는 것의 교집합은 소명이고

세상이 필요로 하는 것과 내가 좋아하는 것의 교집합은 미션이며

열정과 직업, 소명과 미션의 교집합은 존재의 이유라고 해요.


IT 커리어를 쌓아가는 동안 존재의 이유를 찾고자 테스트 기술 관련된 커뮤니티를 운영해 보며 저와 관심사가 비슷한 분들과의 지속적인 소통과 의미 있는 관계를 쌓아가는 것에 집중해보고 싶은 요즘이에요 :)


아무도 알아주지 않아도 주말마다 먼저 학습하고 테스트해 봤던 일은 테스트 자동화 분야뿐이었어요. 시간이 흘러 과거의 저보다 기술적으로 더욱 성장하고 저의 꿈과 목표를 지지해 주는 조직과 그러한 문화 그리고 저와 결이 비슷한 동료분들 속에서 다양한 경험을 하게 된다면 더욱 많은 것들을 나눌 수 있지 않을까 생각돼요.


주말마다 카페에 홀로 앉아 늘 해왔던 학습과 블로깅에 보다 의미와 방향을 부여하고자 테스트 기술 관련된 오픈 카카오 채팅방을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테스트 기술 관련된 모든 것들을 학습하고 정리하여 나눌 수 있는 엔지니어로 성장하여 커리어 마지막 순간을 돌이켜 봤을 때 SW 품질 분야의 발전과 성장에 조금이나마 기여한 사람으로 남고 싶네요.


https://lnkd.in/g-CWYdRp


감사합니다.


이지원 드림.

매거진의 이전글 웹 모바일 테스트 자동화를 위한 WikiDocs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