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하설 Jun 05. 2023

온라인 차량 구매 증가, 자동차 시장의 미래는?

전기차 온라인 구매, '라이드나우'가 도와드립니다.

이전에 내연기관차 생산 중단과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차량 구매 관련한 글을 올렸던 적이 있습니다. 아래 글과 이어지는 내용입니다.

2007년 6월 29일은 아이폰, 최초의 스마트폰이 탄생한 날입니다. 스마트폰의 탄생 이후로 우리의 삶은 급변하기 시작했습니다. 복잡했던 은행 업무를 휴대폰으로 손쉽게 처리하고, 백화점을 방문하지 않고 상품을 구매하는 등, 휴대전화 하나로 복잡하고 귀찮았던 행동을 쉽게 처리할 수 있는 시대가 열리고, 이 시대의 인류를 '포노 사피엔스'라고 칭합니다. 그리고 코로나19는 이러한 시대를 더욱 앞당겨 왔습니다. 비대면 사회라고 부르는 시대가 개막한 것입니다. 


쿠키뉴스 배성은 기자, 2023년 2월 1일 기사. "차량 온라인 판매 가속화... 국산은 대리점·딜러 반대에 제자리" 中.

이에 맞춰 자동차 시장 또한 급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 이후로 테슬라, GM, 메르세데스-벤츠, BMW 등, 여러 유명 차량 브랜드는 온라인 판매를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실제 인터뷰에서 "바쁜 현대 사회에서 직접 매장을 방문해 차량을 계약하는 것은 쉽지 않다.", "이미 온라인에도 차량 정보가 나와있다,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구매하는 것이 편하다."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차량은 직접 가서 구매해야 한다.'라는 인식과 편견이 무너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문제는 존재합니다. 차량 구매는 몇 십만 원, 몇 백만 원이 아닌 몇 천만 원에서 몇 억 원이 오가는 큰 구매 결정입니다. 이런 구매를 온라인으로 처리하면 발생할 수 있는 여러 문제, 그리고구매하려는 차량을 눈으로 직접 보지도 않고, 타보지도 않고 구매한다는 것은 참으로 쉽지 않은 결정입니다. 그러나, 차량 가격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시승까지 할 수 있다면, 과연 어떨까요?


이전 글에도 언급했던 것처럼, '라이드나우'는 전국 최저가 수준으로 다양한 브랜드의 전기차종을 최상의 퀄리티 차량 시승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시승 이후 차량 구매까지 진행할 수 있는데, 차량 구매 과정에서는 전국 데이터 기반으로 투명하게 차량 가격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내연기관차, 일반 휘발유 차량의 생산이 줄어들고 전기차의 구매율은 증가하고 있습니다. 아마, 먼 미래에는 전기차가 휘발유 차량보다 더욱 많아지고 전기자동차가 '일반 자동차'라는 인식을 가지게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차량 구매 방식 또한 온라인 구매 시장이 확대되고 오프라인 시장이 감소하며 '온라인 차량 구매'가 멀지 않은 미래에 '일반적인 차량 구매 방식'이 될 것입니다.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시대는 변화하고, 우리도 그 변화에 발을 맞춰야 한다고.


아직 차량 구매할 경제력도 없지만, 언젠가 제가 차량을 구매하게 될 때는 온라인 차량 구매가 더욱 발전하지 않았을까, 그러니 저도 온라인으로 차량을 구매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차량도 아마 전기차를 선택할 것 같고요(전기차 기능과 디자인도 발전하고 있고, 고질적인 문제였던 주행 거리와 충전소 문제도 해결되고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니).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에 관련한 간단한 설문 조사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소요 시간은 약 2분 내외로, 많은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forms.gle/XH66nJTMtfyKtpPS8


작가의 이전글 Burn Out, 열정적 무기력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