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sooinsoo May 24. 2023

그때와 지금은 다른 '야경'


20대.

나는 늦은 시간까지 야경 속 반짝이는 하나의 불 빛.

친구들과 술 마시며 네온사인을 반짝이게 하는 불 빛.


30대.

나는 늦은 시간까지 아경 속 반짝이는 하나의 불 빛.

야근하며 사무실 불을 반짝이게 하는 불 빛.


----


20대.

야경은 로맨틱하다. 일렁이는 불 빛이 취하게 한다.

해가 안 떴으면 좋겠다.


30대.

야경은 측은하다. 일렁이는 불 빛이 처량해 보인다.

해가 빨리 떴으면 좋겠다.


---


20대.

야경 속 사람들은 나 같이 취한 사람.

네온사인 속 나 같이 신난 사람.


30대.

야경 속 사람들은 측은한 사람.

꺼진 사무실 불 빛처럼 불타버린 사람.


---


이제는 야경 속 불 빛 하나하나가 처량하고 측은해 보인다.

길거리에서 폰을 만지작거리며 서 있는 사람이 대리기사라는 걸.

도로 위 반짝이는 차는 빨간 불 빛의 '빈차' 택시라는 걸.

32살 처음 알았다.


아경을 보면, 반짝이는 불 빛만큼 야경 속 사람들의 삶의 무게가 느껴진다.

이젠, 야경이 마냥 아름답게 보이지 않는다.

각자가 짊어진 삶, 책임의 무게만큼 빛나는 것 같아 반짝일수록 슬프다.

작가의 이전글 열정의 온도 #1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