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튜토리얼
UTM은 Urchin Tracking Module의 약자로, 온라인 마케팅에서 사용되는 추적 코드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와 같은 분석 도구에서 UTM을 활용하면 웹사이트 트래픽의 출처와 효과를 측정할 수 있습니다. 매체별로, 글별로 다른 UTM을 제작하는 것 만으로도 어떤 매체가 가장 성과가 좋은지, 어떤 글이 가장 성과가 좋은지 추적할 수 있게 되는거죠.
얼마 전 SNS에 업로드하는 글에 본격적으로 UTM 작업을 시작하면서, 원격 비서님에게 UTM에 관한 교육을 했는데요. 비서님에게 전달한 교육 자료를 편집해서 UTM 튜토리얼을 만들었어요. UTM의 기초에 대해 자세하게 써봤으니 UTM이 뭔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처음 공부를 시작하시는 분들께 유용할 거라 생각합니다!
자세한 내용을 일해라 물만두 블로그에서 확인해 주세요. 블로그 확인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