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핸드크래프트 스피커의 명가 소너스 파베르(Sonus faber)와 람보르기니(Lamborghini)가 파트너십의 새로운 장을 여는 “Il Cremonese Ex3me – 람보르기니 에디션(Il Cremonese Ex3me – Automobili Lamborghini Editio)”을 발표했다.
이 한정판 라우드스피커는 캘리포니아 페블 비치(Pebble Beach)의 명망 높은 람보르기니 빌라에서 몬터레이 카 위크(Monterey Car Week) 기간 중 글로벌 프리미어를 가졌다.
혁신, 장인정신, 디자인의 공유 철학에서 탄생한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람보르기니의 스릴 넘치는 미학과 엔지니어링을 소너스 파베르의 독창적인 음향 시그니처와 결합했다.
개별 넘버링된 50쌍만 제작되는 이 한정 에디션은 지알로 쿤타치, 아란치오 에곤, 블루 마리누스 매트, 베르데 메르쿠리우스, 네로 네메시스 매트 등 5가지 상징적인 람보르기니 컬러로 제공된다.
소너스 파베르 기술진은 모든 라우드스피커의 최종 보이싱을 귀로 직접 조정하여 고객에게 일관된 감성적이고 품질 높은 청취 경험을 보장한다.
그 결과는 라이브 퍼포먼스에 필적하는 오디오 경험으로, 악기와 보컬의 모든 레벨과 디테일이 청취자에게 구별되어 전달되는 소너스 파베르만의 시그니처 특성이다.
보스(BOSS)의 럭셔리 오디오 부문 최고마케팅책임자 겸 사장인 짐 몰리카는 “음악 감상은 드라이빙과 마찬가지로 깊이 있는 감각적이고 감정적인 경험이다. Il Cremonese Ex3me – 람보르기니 에디션의 출시를 통해 고성능 사운드의 장인정신과 자동차 디자인의 정밀성을 가정에 선사한다. 100년 이상의 결합된 우수성을 바탕으로 오랜 파트너인 람보르기니와의 협력을 지속할 수 있어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람보르기니의 마케팅 디렉터 크리스티안 마스트로(Christian Mastro)는 “Il Cremonese Ex3me-아우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에디션을 통해 소너스 파베르의 장인적 사운드 크래프트맨십과 람보르기니의 비전 있는 디자인을 융합하여 메이드 인 이탈리아의 우수성을 기념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두 이탈리아 아이콘의 완벽한 결합을 나타내며, 우리의 문화적 유산과 완벽함에 대한 끊임없는 추구를 반영하는 타협 없는 음향 경험을 선사한다”고 설명했다.
이 한정 에디션은 수상 경력에 빛나는 오리지널 Ex3me의 기반 위에 구축되었으며, 두 브랜드의 정신을 구현하는 맞춤형 기술적 디자인 플로리시로 재해석되었다.
시그니처 요소로는 각진 5면 캐비닛, 람보르기니 수퍼스포츠카의 성능 중심 미학을 반영하는 조각적 윤곽, 디나미카의 코르사텍스와 카본 파이버 마감 디테일, 상징적인 람보르기니 쉴드 로고가 포함된다.
각 스피커는 소너스 파베르가 자연 소재를 사용하여 핸드크래프트로 제작하며 타협 없는 음향 성능을 위해 엔지니어링되었다.
트위터: Ex3ma에서 직접 계승된 베릴륨 DLC 다이어프램 트위터는 35kHz 이상의 공진 주파수로 비교할 수 없는 마이크로다이내믹스와 해상도를 제공한다.
미드레인지: 자연 건조 셀룰로스, 카폭, 케나프로 제작된 180mm 자연 섬유 콘 드라이버는 소너스 파베르 시그니처 미드레인지 따뜻함과 현실감을 전달한다.
우퍼: 소너스 파베르 시그니처 샌드위치 콘 구조의 듀얼 180mm 우퍼는 미드레인지 일관성과 함께 깊고 제어된 베이스를 보장한다.
인프라우퍼: 확장된 저주파 출력을 위해 엔지니어링된 나노카본 파이버 강화 사이드 마운트 인프라우퍼는 밀폐된 스텔스 리플렉스 챔버에 수용된다.
크로스오버: 몬도르프 프리미엄 컴포넌트를 활용한 완전히 재설계된 Paracross Topology™ 크로스오버 네트워크는 명료성, 위상 정밀도, 노이즈 플로어 감소를 위해 최적화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