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모임, 북플리파이
< 신청곡 미션 >
✅나의 사랑의 언어는 무엇인가요?
봉사. 저의 사랑의 언어는 봉사가 나오네요. 테스트 설명에는 '행동하는 것을 의사소통하는 수단으로 생각한다'라고 나오는데 공감하는 부분이었습니다. 말보다 행동으로 표현하는 편이고 상대도 그러기를 원하는 것 같아서 봉사라는 키워드가 나왔나 봅니다.
✅이와 다른, 또 다른 사랑의 언어가 있나요?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저는 희생인 것 같습니다. 사랑하는 대상을 위해 얼마큼 나의 것을 내어주는지가 사랑의 크기라고 생각하는 것 같아요! 아마 희생적인 양육방식이 있으셨던 부모님의 영향이 아닐까 싶습니다. 희생이란 양면이 있어서 때때로 물음표가 들 때도 있지만 그래도 제게는 여전히 중요한 사랑의 언어인 것 같습니다.
✅내 사랑의 언어에 어울리는 음악 1가지를 공유해 주세요. 이 노래를 고른 이유는 무엇인가요?
선우정아의 도망가자. 내게 사랑이 언제 가장 필요한가를 생각해 보았습니다. 아마도 나만의 동굴로 들어가 마음을 치유하고 싶을 때가 아닐까 합니다. 살다 보면 이런저런 일들에 치일 때가 있는데, 그럴 때에 함께 떠날 사람을 생각하곤 합니다. 삶의 경험, 연애의 경험이 쌓여가면서 힘듦을 내색하지 않고, 마음을 드러내지 않는 것에는 많이 능숙해졌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그저 솔직한 마음만 가지고 훌쩍 떠나고 싶을 때가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의 지침과 내일의 희망이 공존하는 묘한 노래. 매력이 있는 느낌이라 고르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