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뇽쌤 Nov 17. 2023

Q. 친구들이 저한테서 할머니 냄새가 난대요

A. 

친구들이 할머니 집 냄새가 난다고 했어요?


저도 어렸을 때 할머니가 키워주고,

할머니랑 19살 때까지 침대에서 같이 잤거든요.


그래서 할머니 냄새를 너무 잘 알아요!


1. 

할머니 냄새는 그리운 냄새.


곁에 있으면 마음이 푸근해지고 

넉넉해지는 냄새.


많은 걸 받아줄 거 같아서

자꾸 툴툴거리게 되는 냄새.


저한테는 그런 냄새예요.


이제는 내가 너무 어른이 되어서

할머니를 볼 수 없거든요.


그래서 할머니가 너무 보고 싶어서

그 냄새가 너무 그립고, 

저는 맡아보고 싶은걸요!


2. 친구들 중에서

할머니랑 같이 안 사는 친구들이면

할머니를 잘 몰라서

놀리며 말하는 걸지도 몰라요.


질문자님은

친구들과 다르게

할머니를 잘 아시잖아요.


우리 할머니 냄새.

할머니한테 가야지만 맡을 수 있는 냄새.


저는 할머니가 너무 나이가 드셔서

하늘나라에 보내드렸었어요.


그리고 집에 와서 할머니 옷장을 열였는데

할머니 냄새가 나서

엉엉 울었던 적이 있었어요.


할머니 옷을 다 정리하니

더는 맡을 수 없더라고요.


질문자님에게는

평생에 기억에 남을,

소중한 냄새가 될 거예요.


그래도 친구들이

그런 얘기 하는 게 신경 쓰이면

아래의 체크리스트를 하나씩

읽어보면서 내가 잘 지키는지 살펴봐야 해요.


☑ 매일 양치를 한다.

☑ 매일 한 번은 샤워와 머리 감기를 한다.

☑ 매일 옷을 갈아입는다.

☑ 손톱과 발톱을 일주일에 한 번씩 자른다.

☑ 세수할 때 귀 뒤와 목뒤도 비누로 닦는다.

☑ 겨울 점퍼의 손목에 때가 타면 2주에 한 번씩 빨아 입는다.


고마워요, 

저도 오랜만에 우리 할머니 생각을 했어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