펠레 옹의 영원한 안식을 기도합니다.
월드컵 트로피를 고국에 세 번 가져와 국제적인 슈퍼스타이자 당시 세계에서 가장 높은 급여를 받는 팀 선수가 된 브라질 축구 아이콘 펠레가 사망했습니다. 그는 82세였다.
그의 딸 Kely Nascimento는 목요일 Instagram 에서 그의 죽음을 발표했습니다 .
Pelé의 건강은 나이 가 들면서 악화 되었습니다. 상파울루에 있는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병원의 의사들은 12월 말 그가 1년 이상 투병해온 암으로 인한 ”신장 및 심장 기능 장애”와 관련된 ”높은 치료”를 받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한 호흡기 감염이 있었고 그의 가족은 그가 크리스마스 연휴 동안 병원에 머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오늘 평화롭게 세상을 떠난 펠레 국왕의 여정에는 영감과 사랑이 있었습니다 . “그의 여정에서 Edson은 스포츠의 천재성으로 세상을 매혹시켰고, 전쟁을 중단했으며, 전 세계에 사회 사업을 수행했으며, 우리의 모든 문제에 대한 치료법이라고 가장 믿었던 것, 즉 사랑을 퍼뜨렸습니다. 오늘날 그의 메시지는 미래 세대를 위한 유산이 됩니다.”
1940년 10월 23일 Edson Arantes do Nascimento에서 태어난 그는 거의 독점적으로 Pelé로 알려졌습니다. 다른 축구 선수의 이름을 잘못 발음한 후 얻은 별명입니다.
Pelé는 1956년 15세의 나이로 인사이드 포워드로 브라질 산토스 축구 클럽에 입단했습니다. 이 클럽은 상파울루 리그 챔피언십에서 우승했으며 1962년과 1963년에는 Libertadores Cup과 Intercontinental Club Cup에서 모두 우승했습니다.
세컨드 스트라이커로 활동했던 포워드는 1957년 산토스에 입단한 지 1년 만에 A매치에 데뷔했고 이듬해 17세의 나이로 역대 최연소 월드컵에 출전했다. 그는 프랑스와의 준결승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했고 1958년 토너먼트 개최국인 스웨덴과의 챔피언십 경기에서 두 골을 기록했습니다.
어려운 골을 터뜨리는 능력으로 세계 무대에 뛰어든 브라질 은 펠레를 ‘국보’라고 선언 하며 부유한 유럽 구단에 넘어가는 것을 막았다. 대신 산토스는 팬들에게 스타를 볼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 해외 투어에 나섰다.
펠레는 1962년 다음 월드컵 대회에서 근육이 찢어지는 부상을 당했고 두 번째 경기가 끝난 후 자리를 비웠지만 브라질 대표팀이 승리를 거두며 연속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브라질은 1966년 다음 월드컵에서 펠레와 다른 선수들이 부상을 당하면서 1차전에서 패했습니다.
그는 국제 경기에서 은퇴하는 것을 고려했지만, 1970년에 승리를 거두며 다시 한 번 모든 것을 이겼습니다. Pelé는 14경기에서 12골을 넣으며 월드컵 커리어를 마감했으며 트로피를 3번 획득한 유일한 축구 선수로 남아 있습니다.
펠레는 659경기에서 643골을 터뜨린 뒤 1974년 산토스에서 은퇴했다.
그는 1년 후 그의 두 번째 팀인 New York Cosmos에 합류하도록 설득당했습니다. 34세에 그는 미국 팀에서 뛰기 위해 3년 700만 달러 계약을 체결했으며 당시 The New York Times는 그를 세계에서 가장 높은 급여를 받는 팀 선수 로 만들었다고 보도했습니다 . 그는 결국 2년 동안 Cosmos에서 뛰면서 North American Soccer League 트로피를 획득하는 데 도움을 주었고 미국에서 이 스포츠의 인기가 높아진 것으로 널리 인정받았습니다.
그의 마지막 경기는 Santos와 Cosmos 간의 전시 경기였습니다. 전반전은 코스모스로, 후반전은 사랑하는 산토스와 함께 했다. 시간이 다 되자 그의 팀원들은 펠레를 어깨에 메고 경기장을 행진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펠레는 축구를 멋지게 만들었습니다.” 코스모스의 골키퍼 셰프 메싱 이 마지막 경기가 있은 지 40년이 지난 후 ESPN 에 말했습니다. “게임에서의 믹 재거, 엘튼 존, 로버트 레드포드. 무하마드 알리, 그는 그 마지막 경기를 위해 현장에 있었고 그 당시 지구상에서 가장 잘 알려진 두 사람은 그들 중 두 명이었습니다.”
Pelé는 선수 생활 동안 1,000골 이상을 득점하여 기네스 세계 기록을 세웠습니다.
그는 자선 활동을 지원하고 브라질의 가난한 사람들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축구 후에 자신의 플랫폼을 사용했습니다. 그는 1994년 유네스코 세계 대사가 되었고 브라질에서 스포츠 장관을 역임했습니다. 그는 또한 베스트 셀러가 되었고 자신의 삶에 대한 다큐멘터리 영화에 출연한 여러 자서전을 출판했습니다.
그와 펠레보다 어리고 은퇴 후 뛰었던 아르헨티나의 스타 디에고 마라도나는 2000년 FIFA에서 공동으로 ”세기의 선수”로 선정될 정도로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로 종종 거론되었습니다. 경쟁에도 불구하고, 두 사람은 마라도나가 수년간의 잽 거래 끝에 2020년에 사망하기 전에 우정을 쌓았습니다.
“펠레에게 감사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그가 누구이며 그가 항상 누구인지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와 같은 아이콘이 필요합니다.”라고 Maradona는 2016년 친선 시범 경기에서 말했습니다.
FIFA는 궁극적으로 2012년에 펠레를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로 선정했고, 국제 올림픽 위원회는 1999년에 그를 ”세기의 선수”로 선정했습니다.
목요일 그의 사망이 발표된 후 축구계의 추모가 쏟아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