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도 사용안한 사람은 많아도, 한번만 사용한 사람은 없다.
한국 코메디언 박명수가 한말이 갑자기 떠올랐다. "늦었다고 생각했을때가 늦은 것이다.". 55세 정년을 꿈꾸는 서울 샐러리맨(?)이지만, 과연 정년까지 다닐 수 있을까라는 의문이 들기 시작하면서, 아이들을 커가는 것을 바라보지만, 늘 녹녹치 않다는 것을 온몸으로 체감한다.
그러는 와중에서 자녀들을 위한 아빠 사용설명서를 학교에서 강의한 적은 있어도, 요즘 엄청나게 핫한 ChatGPT 에 대한 40대 아재들을 위한 설명서가 없어서 한달동안 사용한 결과를 가지고 다같이 공유하려고 한다.
근로소득은 언제나 끝이나는데, 사업소득을 통한 그것이 무엇이든지를 시작해야 한다. 그것을 응원한다.
요즘 엄청나게 회자되고 있는 ChatGPT에 대한 개개인별에 맞는 활용법이 나오고 있으며 구글을 통해서 확장프로그램들이 널리 이용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많이 활용되고 있는 확장 프로그램인 "AIPRM for ChatGPT"에 대해서 오늘 스스로 공부해고 이를 나에 블로그에 맞게끔 정리하고자 한다.
철저하게 개인 중심으로 작성된 것이니, 추가적인 공부는 스스로 더 하시길!! 응원합니다.
AIPRM for ChatGPT 설치는 구글에서 검색을 하면 간단하게 아래와 같이 나온다.
기존 ChatGPT를 한번이라도 사용해보신 분이라면 정확한 답을 얻기 위해서는
"정확한 질문, 세부적인 질문"을 해야지만 올바른 답이 나온다는 것을 명확하게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AIPRM for ChatGPT 는
주제, 가장 많은 조회수가 있는 것, 여러가지 키워드 중 에서 선택할 수 있는 답안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AIPRM for ChatGPT 확장자를 설치하면서 가장 좋아지는 것은 바로 "한국 >> 영어" 로 이전이 따로 파파고를 갈 필요가 없다. 그냥 현재 ChatGPT 상태에서 바로 검색이 가능하다.
한국어로 검색시에는 영어대비 5배가 느려지는 (?) 경험을 다들 하고 계실 것입니다. 그것에 대해서 아주 빠르게 검색하고 바로 한글로 번역이 되는 신기함을 직접 만나게 될 것입니다.
실제로 "워런버핏 애플을 투자한 이유"에 대해서 한글로 검색해보았더니 위에 세팅된 결과 값에 따라서 아래와 같은 결과가 도출되었다.
어조는 더욱 인간적이고, 쓰기형태는 학문적으로 변경한 후에 실제로 진행해보면,
다만 기본적인 세팅에서 진행된 것이니, 이를 보다 세부적으로 어조나 말투를 바꿀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하다.
이야.. 저렇게 보다 학문적으로 기술됨을 확인할 수 있다.
애플에 대한 부분을 추가적으로 한글 + 영어를 혼합해서 검색을 해도 명확한 답을 제출해준다.
질문을 할때에도 "english + 한국" 섞어서 질문을 해도 명확하게 답을 내준다.
그동안 블로그를 통해서 테스트해본것들을 실천하고 있는 가운데 한달 공부를 하면서, 실제로 글을 써가면서 다른 분들도 해볼 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 글을 작성한다.
"그것이 무엇이든지 시작을 응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