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출판사 낭만스케치북의 첫 에세이 신간의 텀블벅 펀딩 오픈
안녕하세요,
낭만스케치북 이라는 이름으로 독립출판을 시작하여 첫 신간인 에세이 <춥다가도 덥고>를 텀블벅 펀딩을 통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맨 아래에 텀블벅 링크가 있습니다.
평생 부산을 떠나본 적 없던 한 스물여덟 부산촌놈이 있었습니다. 앞날에 대한 고민이 많던 누구보다 평범한 사람이었죠. 그런데 어느 날, 유학의 꿈을 품고 핀란드로 떠나기로 결심한 데는 어떤 특별한 계기가 있었을까요?
설렘과 걱정을 안고 도착한 곳은 핀란드의 헬싱키. 코로나 팬데믹의 여파로 날씨만큼이나 분위기도 차가웠던 핀란드는 매우 낯선 곳이었죠. 하지만 돈도 없고 언어도 잘 통하지 않는 상황에서, 코로나라는 위기가 오히려 새로운 기회가 될 줄은 전혀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몇 년 후, 뜬금없이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정착하게 된 건 우연이었을까요? 핀란드와는 정반대로 열정과 활기로 가득한 스페인은 또 다른 낯섦으로 다가왔죠. 앞으로 어떤 새로운 스토리가 펼쳐질지 더욱 궁금해졌습니다.
사실 부산에서 시작해 핀란드와 스페인에 이르기까지의 여정은 특별한 계획이 있었던 것은 아니었습니다. 마치 찬 공기가 따뜻한 공기로 자연스럽게 이동하듯, 삶의 변화도 그렇게 이어졌습니다. 핀란드를 거쳐 스페인에 이르게 된 과정, 그리고 그 속에서 만들어진 그만의 삶의 철학과 지침을 담은 이야기를 <춥다가도 덥고>를 통해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부산 출신으로 현재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거주하며 해외 생활 5년 차가 된 장기용입니다. 핀란드 헬싱키에서 석사 공부를 마치고 지금은 독일의 통신사에서 원격으로 근무 중인 디자이너입니다.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기반으로 하고 다양한 국가와 도시를 오가며 디지털 노마드 생활을 하며 지내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해외 생활은 늘 외로움과 고독과의 싸움이기도 합니다. 이런 시간들을 잘 견디고, 잘 활용하며, 하고 싶었던 일들을 하나씩 실현해 나가고 있습니다. 책을 출판하는 건 그 중 하나입니다. 이 목표는 오랜 시간 준비해 왔고, 제게는 중요한 꿈이기도 합니다.
이력
- 부산 동서대학교 디자인학사 졸업
- 핀란드 Aalto University 디자인석사 졸업
- (전) 핀란드 Wärtsilä Voyage UX 디자이너 근무
- (현) 독일 Deutsche Telekom 서비스 디자이너 근무
*자세한 내용은 아래 텀블벅 링크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4년 전 써낸 <유학원없이 혼자서 유럽 대학원 준비하기> 이후에 낭만스케치북 이라는 1인 독립출판으로서 첫 신간입니다! 그간 어떤 마음가짐으로 부산을 떠나 핀란드을 가게 되고, 코로나 시기에 스스로 생존하는 방법을 터득하며 핀란드 유학 시기를 버티다, 마침내 글로벌 회사 취직과 함께 스페인 바르셀로나까지 가게 되었는지 날 것의 생존 스토리를 꾹국 담아넣었습니다. 직접 보고 느낀 경험들을 바탕으로 스토리를 구성하였고 앞으로도 다양한 작가 활동을 이어나가 보려 하고 있습니다!
▶ 낭만스케치북 인스타그램: @nm.sketchbook
▶ 저자 인스타그램: @9i2on9
▶ 문의사항 연락처: giyong.theo@gmail.com
▶ 텀블벅 링크 : https://tumblbug.com/fromcoldto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