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영 Jun 26. 2020

장마철이라 고양이 급식소를 만들었다.

우리집에 거의 매일 밥먹으러 오는 흰냥이

요즘 어떤 녀석인지는 몰라도 자꾸 밥그릇을 엎어버려서 벽돌로 밥그릇을 고정시켰다. 흰냥이가 자꾸 화분에 앉는 덕에 내 상추 싹들은 모두 찌부러졌다.

본격적인 장마철이 시작되었다.

어제는 서울에 비가 정말 엄청 쏟아졌고, 집 앞에 있는 작은 처마 아래에도 비가 다 들어왔다. 예상은 했지만 이러면 우리집에 오는 고양이들 이번 장마 내내 밥을 못먹겠는걸.

핸드폰을 켜서 일기예보를 확인하니 일주일넘게 비 소식이 있었다. 일주일 내내 밥을 못 먹으면...


안돼!

그래서 만들었다.

허접하지만 그래도 비를 막을 수 있는 스티로폼 급식소. 나름 실리콘으로 지붕도 만들어 붙이고, 밥그릇이 흔들릴까봐 3M 양면테이프로 고정시켰다.

참 만들고 나니 그래도 뿌듯해서 남자친구에게 자랑했더니 잘 만들었다고 했다. 웃긴건 다음날 아침 우리집 앞에 스티로폼 상자가 있어서 택배로 착각했단다.

새 급식소의 첫번째 메뉴는 우리 오코씩이에게 외면당하는 주식파우치인 레오나르도다. 성분은 좋은데 안먹어주니 어쩔 수 있나. 밥먹으러 출석하는 흰냥이라도 먹여야지.

나름 급식소 개시 기념 메뉴라 영양제도 뿌렸다.


다음날 아침, 웬걸 아무도 안먹고 갔다. 이런 내 스티로폼 급식소 망했나봐. 실망한채로 출근했는데, 퇴근 후에 확인해보니 누군가 밥을 먹고 갔다. 어제 밤엔 비가 많이 와서 고양이들이 돌아다니지 않았나보다.


부뚜막 고양이가 먹고 갔을까?

그랬으면 좋겠다.




https://blog.naver.com/bshong14

매거진의 이전글 부뚜막 고양이가 사라졌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