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녹차 Apr 15. 2023

도움


2023. 4. 11     


동네 빵집에 갔더니 사장님이 결제 시스템 때문에 곤란을 겪고 계셨다. 내가 아는 부분에서 설명을 좀 해드렸더니 고마워 하셨다. 작은 도움을 드릴 수 있어서 좋았다.     


아침에 성경을 읽다가 아래 말씀을 메모해 놨었다.

“다른 사람들에게 선을 베푸는 일을 잊지 마십시오. 여러분이 가진 것을 서로 나누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행동은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제사입니다.”(히13:16)

빵집에 갔을 때 위 구절이 기억난 건 아니다. 그러나 내 맘속에 조용히 들어온 저 말씀이 나를 움직여준 것 같다.     


한편, 오늘 하루 열심히 살긴 살았는데 저녁이 되니 아쉬움이 남는다. 목표했던 분량만큼 그림을 그리지 못해서 그런 것 같다. 엄마, 주부, 작가의 쓰리잡을 감당하려니 일은 일대로, 쉼은 쉼대로 아쉽다. 균형 있게 사는 게 퍽 어렵다.     


아침에 읽은 말씀 중엔 이런 구절도 있었다.

“이 땅에는 영원한 성이 없으며, 우리는 앞으로 다가올 성을 찾고 있습니다” (히13:14) 

이 세상은 나의 영원한 집이 아니다. 성실하고 충성스럽게 살되 과로 사회의 주인공이 되지는 말자. 이 땅에서 무슨 대단한 보석을 캐내겠다는 자세로 살지 말자. 내겐 돌아갈 본향, 영원한 성이 있다.     





네이버 블로그, 브런치, 인스타에 동시 업로드 했던 그림일기를

4월 17일부터는 인스타에만 업로드할 예정입니다.

계속해서 세 곳에 올리는 게 쉽지 않아서요.^^;

양해 부탁드립니다.(♥꾸벅♥)     

http://www.instagram.com/nokcha_picture_diary/

작가의 이전글 당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