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연섭 Jul 21. 2024

뉴동해관광호텔의 개척 정신과 그 유산

106. 매거진_ 동쪽여행

뉴동해관광호텔, 개척 정신과 유산

지난 주말, 삼부요인과 지역 주요 인사들이 총출동한 뉴동해관광호텔의 개관 35주년 기념식에 참석했다. 행사장은 마치 신년 인사회와 같은 활기로 가득 차 있었고, 한 세대의 역사를 되돌아보는 시간이었다. 청년들의 도전 정신과 실험 정신을 존중하고 좋아하는 저는 이번 행사에 참석하면서 그 이유를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다.


35년 전, 박재두라는 청년이 강한 군대 정신으로 일궈낸 관광산업의 역사적 현장을 방문하게 된 것은 큰 영광이었다. 박재두 회장은 도전과 개척 정신의 산 증인으로서, 그가 세운 뉴동해관광호텔은 우리가 생각하는 호텔 이상의 그 시대 청년들의 열정과 헌신의 산물이었다. 치밀한 계획과 끊임없는 탐구, 초지일관한 추진력과 결단력으로 호텔을 일궈냈다. 이는 곧 지역사회와의 아름다운 동행으로 이어졌고, 그로 인해 뉴동해관광호텔은 지역 경제와 관광 산업의 중심축으로 자리 잡았다.


박 씨 문중인 희망의 나팔수 나팔박, 가수 박하나, 박세영 등이 축하무대로 함께 출연한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진선 전 도지사는 "박 회장의 삶을 치열한 삶이며, 성공한 삶으로 규정하고 싶다"라고 하면서, 그의 성공 요인으로 늘 깊이 생각하는 사람, 치밀함, 끊임없는 탐구, 초지일관, 추진력, 결단력을 꼽았다. 이는 박 회장의 삶과 경영 철학을 단적으로 드러낸 평가였다. 박 회장이 걸어온 35년의 길은 곧 뉴동해관광호텔의 역사이자, 지역 관광산업의 역사였다.


여러 행사에 진행자로 참석했지만, 이번 행사처럼 기억에 남을 행사는 많지 않다. 사람을 존중하고 지역을 사랑하며, 개척자의 정신으로 똘똘 뭉친 호텔의 역사와 그 인물들이 안겨준 감동은 매우 깊었다. 한 사람의 성공 이야기가 아니라,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해 온 공동체의 이야기였다. 박 회장의 헌신과 열정은 단순히 개인의 성공에 그치지 않고, 많은 이들에게 귀감이 되고, 지역사회에 큰 영향을 미쳤다.


이번 뉴동해관광호텔의 35주년 기념식은 축하의 자리를 넘어서, 우리가 무엇을 기억하고 계승해야 할지를 되새겨준 시간이었다. 박재두 회장이 보여준 도전과 개척 정신은 지금의 청년들에게도 큰 귀감이 될 것이며, 이를 통해 더욱 많은 이들이 자신의 꿈을 향해 나아갈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뉴동해관광호텔, 개척 정신과 유산의 중심인 박 회장의 건강과 뉴동해관광호텔의 발전을 진심으로 기원하며, 그들의 헌신과 열정이 앞으로도 많은 이들에게 삶의 빛과 희망을 줄 수 있기를 바란다. 35년의 역사를 넘어, 앞으로의 35년도 뉴동해관광호텔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동행을 이어가기를 기대한다.

박재두 회장 환영사
손자, 소녀들을 바라보며
3대가 모였다.
매거진의 이전글 지역사회와 아름다운 동행, 뉴동해관광호텔 35주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