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송수연 Oct 23. 2022

나에게는 사유가 필요하다

2022년 10월 22일, 어느 장례식장에서 내가 겪은 이야기는, 

현재 나의 상황이 굉장히 극에 달해있음을 확인하게 했다.


나는 지금 너무도 의존적이고, 그래서 고립감을 느끼며, 관계에 갈증과 신물이 병존하는 아이러닉한 상태다.


사유할 시간과 공간이 필요하다. 

되돌아보기보다는 이후의 상상과 실행이 나의 '되기'의 방향성이 되어야 한다.


어떻게 보면 나를 변혁시킬 하나의 획기다. 놓치지 않고, 


사유해야 한다.


keyword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