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 열차에 탑승할 시간입니다
‘성공의 열차’ 뷰티마케터 스터디 육성교육 프로젝트 2기가 종료됐다.
네이버 카페 '뷰마 - 뷰티마케터 스터디 & 양성 스쿨'을 개설했고, 지금까지 총 960개의 글이 작성됐다. 모두가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레이스를 완주함으로써 얻어낸 뿌듯한 숫자다. 내게 이 시간은 다방면의 경험을 가진 사람들과 이타적인 마인드로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다양한 시각을 키우는 좋은 기회였다. 생각의 아웃풋과 꾸준함도 기를 수 있었다.
지난 2기 스터디는 1기에서 아쉬웠던 부분들을 많이 보완한 스터디였다. 1기에서 성실하게 임하고 수료한 인원들은 각각 임원진과 조장의 역할을 했고, 1기에서 수고한 만큼 2기에 그들의 의견을 반영해 조를 편성했다. 이번에는 지난번보다 폭넓게 멤버를 구성했고 마케터 스터디인 만큼 퍼포먼스 마케터와 타 산업에 있는 마케터들이 참여함으로써 다각도로 해석할 수 있는 부분이 인상 깊었다.
특히 2기는 우리가 헬스장에 가서 땀을 흘리고 우리의 목표달성을 그 시간 내에 하는 것처럼 3개의 조로 나눠 심화 토론을 하고 정해진 시간 안에 인사이트를 뽑아 발표하며 소통하는 시간이 너무나도 소중했다. 그리고 뷰티청문회라는 코너를 만들어 각 산업군과 대기업에 있는 사람들의 인사이트를 질의 응답식으로 나눈 프로그램 또한 유익한 시간이었다.
성공의 열차에 타고 싶지 않은가? 뷰티업계나 다른 스터디 모임에 가도 이런 퀄리티의 모임이 있을 거라 생각하지 않는다. 그만큼 보다 효율적인 방식과 룰로 많은 가치를 받아갈 수 있는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고 있다. 1, 2기를 통해 뷰마는 더욱 탄탄해졌다.
그리고 이번에는 운영진의 역할이 중요해졌다. 크고 강한 모임을 만들기 위해 초석을 다졌고, 멘토의 멘토를 소개하고 이야기하는 자리를 가졌다. 특히 종합 베스트셀러 자기계발 분야에서 1등을 차지한 작가 자청님을 모시고 같이 식사하며 인사이트를 교류했다. 다음 기수에는 더 기대되는 멘토들과의 만남이 예정돼있다.
이번에는 뷰마 3기에 지원해야 하는 이유를 이야기해보겠다.
1, 2기를 넘어 뷰마 멤버들은 뷰티업계를 리딩하고 선두에 있는 인원이 대부분이고 회사를 언급할 순 없지만, 여러분이 아는 회사의 멤버로 대부분 편성돼있다. 그렇다고 회사만 보고 뽑는 것도 아니다. 타 산업과 특정 카테고리에 전문성이 있는 인원으로 구성했다. 가장 기본적인 부분은 성실성이며 이를 통해서 멤버들을 까다롭게 모집하고 있다. 이번에는 한의사분도 참여해주셨고, 전문가 입장에서 보는 뷰티 시장에서 또 다른 신선함을 느꼈다.
트렌드 조사, 트렌드 설문이 아니다. 이 모임에 있으면 자신도 모르게 머릿속에 트렌드를 몸소 느끼는 방법을 터득하고 이미 똑똑해져 있을 것이다. 1, 2기를 완료한 인원 중 한 명은 자연스럽게 사람들과 트렌드에 대해 이야기하고 거침없이 자신의 의견을 내세울 수 있으며 글 쓰는 것 또한 어려움이 없어졌다고 한다.
앞서 말한 그 인원이 세미나에 연사로 참석하게 됐다. 우리 멤버가 새로운 비즈니스의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최대한 도움을 주려고 한다. 이번 기회는 스터디에서 얻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뷰티 트렌드 세미나를 열어 나와 함께 연사로 참석하는 것이었고, 성공적으로 끝낼 수 있었다.
2023년 뷰마 3기 시작일은 1월 14일이고 연간 3기수 정도로 스케줄을 편성하고 있다. 혼자 할 수 있는 일은 아무것도 없다. 그리고 지금 준비해 나중에 뭘 하겠다는 것도 없다. 일단 들어와서 시작하면 여러분이 계획했던 2023년의 다짐을 자연스럽게 달성하게 될 거라고 강력하게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