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부자되는 매직TV Jun 01. 2024

엔비디아 주식 분할, 추가 랠리 가능성? SOXL투자!

부자 되는 주식

주식투자자의 관점에서 한번 생각해 볼만한 것이 있어서 이번 아티클에서 다뤄보고자 합니다.

바로 오늘의 주제는 엔비디아 주식분할과 추가 랠리 가능성 관점으로 제가 SOXL를 투자하는 이유를 말씀드리고 싶네요~


참고로 투자는 개인의 판단에 따라 이루어져야 하며, 이 아티클은 투자 권유가 아님을 명백히 밝힙니다. 



주식투자를 하면서 알아두면 좋을 엔비디아의 10대 1 주식분할 소식과 제가 투자하고 있는 SOXL에 대해서 공부 및 정리 후 저만의 생각과 노하우와 지식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하나, 오늘의 한마디, 나카타니 야키히로의 심장을 울리는 글

둘, 엔비디아의 10대 1 주식분할 그리고 SOXL의 연관성은?

셋, SOXL에 대한 나의 생각정리


그럼 오늘의 브런치 스토리를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요 내용을 전달하기 전에 워밍업을 위해서 주제와는 상관이 없지만 나카타니 야키히로의 심장을 콩닥콩닥 울리는 글로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엔비디아 압도적인 실적과 10대 1 주식 분할로 이어지는 랠리

엔비디아는 2024년 1분기 실적 발표에서 월가 예상을 크게 뛰어넘는 실적을 발표하며 시장을 놀라게 했습니다.
회계연도 1분기(2∼4월)에 매출은 260억 4천만 달러(35조 6천억 원), 주당 순이익은 6.12달러(8천366원)를 각각 기록했다고 22일(현지시간) 밝혔고요.

매출은 시장조사기관 LSEG가 집계한 시장 예상치 246억 5천만 달러를 웃돌았고, 주당 순이익도 예상치 5.59달러를 상회했습니다.
1년 전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매출은 71억 9천만 달러에서 262% 급등했고, 주당 순이익은 1.09달러에서 4.5배 증가한 건데요.
그리고 엔비디아는 또 2분기(5∼7월) 매출을 280억 달러로 예상했다고 하네요.
이는 LSEG가 집계한 월가 전망치 266억 1천 달러를 웃도는 수치인데요.


월가는 주당 순이익도 5.95달러로 예상한다고 하고요.
AI 칩을 포함하는 엔비디아의 데이터센터 부문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427% 급증한 226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는데요.


참고적으로 투자지표 및 배당에 대해서 알아보니 아래와 같네요~

시가총액 2.6조 달러, 배당수익률은 0.01%, PBR 52배, PER 59.9배, ROE 115.7%, PSR 32배 정도로 투자지표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배당은 작년배당기준으로 4번이었고요 1주당 배당금은 연 0.16달러이며 배당수익률은 연 0.01%였습니다.

엔비디아 최고재무책임자(CFO) 콜레트 크레스는 "(엔비디아의 핵심 AI 칩인) H100 그래픽처리장치(GPU)가 포함된 우리의 '호퍼' 그래픽 프로세서 출하가 많이 늘어난 데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고요.
이어 "대형 클라우드 제공업체들이 엔비디아 AI 인프라를 대규모로 설치하고 확대하면서 강력한 성장을 지속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미 경제 매체 CNBC 방송은 "엔비디아의 분기 매출이 1년 전보다 262% 증가했다"며 "이는 AI 열풍이 지속되고 있다는 것을 시사한다"라고 평가했는데요.


엔비디아 10대 1 주식분할


이에 더해 엔비디아는 10대 1 주식 분할을 발표하며 투자자들의 기대를 더욱 높였습니다.
주식 분할은 기존 주주들이 9주를 더 받는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주당 가격을 10분의 1로 낮추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주식 분할은 단순히 주당 가격을 낮추는 것 이상의 의미를 지닙니다.
실제로 과거 데이터를 보면 주식 분할 이후 주가가 상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주식 가격이 저렴해져 개인 투자자들의 접근성이 높아지고, 이에 따라 매매량 증가와 시가총액 상승으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엔비디아 주가는 10대 1 주식 분할 발표 이후 2일 연속 상승하며 1,064.71달러까지 급등했습니다. 


엔비디아 다우지수 편입 가능


엔비디아, 다우지수 편입으로 예상되는 추가 상승

엔비디아의 10대 1 주식 분할은 단순히 주가 상승뿐 아니라 다우지수 편입 가능성도 높여주는 요인이 되었습니다.
시장에선 엔비디아가 인텔 대신 다우지수 30개 종목에 새로 편입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오고 있는데요.
다우지수 편입에는 따로 정해진 규칙이 없는데, 보통 S&P500 지수에 상장돼 있는 기업 중 경제 활동에 큰 영향을 미치는 기업이 선정됩니다.
앞서 인텔은 지난 1999년 11월 반도체 업계 선두주자라는 점을 인정받아 다우지수에 편입됐습니다.
과거 PC 산업이 패권일 때 데이터 연산 및 처리를 담당하는 CPU가 주류였는데, CPU를 가장 잘 만드는 기업이 인텔이기 때문입니다.

투자전문매체 CNBC는 "엔비디아가 10대 1 액면분할을 진행하면서 투자 접근이 용이해졌다"며 "이는 다우지수 편입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평가했고요
참고로, 주가가 너무 높으면 해당 종목의 주가 급등락에 지수 변동성이 커져 다우지수의 대표성을 해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다우지수에 편입되면 지수를 추종하는 패시브 자금이 유입되는 효과가 있어 주가의 추가 상승으로 이어지는 만큼 엔비디아의 편입 여부에 시장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다우지수 편입은 엔비디아에게 큰 긍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우지수는 투자자들이 많이 추종하는 지수이며, 엔비디아가 다우에 편입될 경우 지수를 추종하는 자금유입이 예상됩니다.
이는 엔비디아 주가의 추가 상승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래는 엔비디아의 월봉차트인데요. 엔비디아는 4월에 조정을 좀 받았고, 5월양봉은 4월 음봉을 다잡아먹고 엄청난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결국은 주옥같은 우상향을 하고 있는 엔비디아인데요 

6월도 기대가 되네요~!


SOXL 투자를 통한 엔비디아 랠리 참여


엔비디아의 압도적인 실적, 10대 1 주식 분할, 다우지수 편입 가능성 등을 고려했을 때, 엔비디아 주식은 향후 상당한 상승 가능성을 지닌 매력적인 종목이라고 판단됩니다.

하지만 개인 투자자의 경우, 엔비디아 주식의 고가로 인해 직접 투자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엔비디아 한 종목을 보고 투자하기에는 엔비디아만의 악재가 나왔을 경우 대처하기가 어려울 텐데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ICE 반도체 지수를 추종하는 3배 레버리지 ETF인 SOXL 투자를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ICE 반도체 지수를 추종하는 3배레버리지인 SOXL의 월봉차트입니다. 

SOXL 월봉차트를 보시면 지난 4월음봉을 다잡아먹는 5월양봉으로 마감을 했습니다. 

이것으로 볼때 6월에 좀더 좋은 주가상승이 이루어지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고 저는 SOXL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보유비중은 아래와 같습니다. 


  
SOXL은 ICE 반도체 지수 3배 레버리지를 적용한 ETF이며, 엔비디아가 ICE반도체 지수의 최대 비중 종목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엔비디아의 주가 상승은 SOXL의 수익률에도 3배 반영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SOXL 투자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엔비디아 랠리에 참여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인 것 같아서 저는 투자하고 있습니다.



엔비디아의 압도적인 실적, 10대 1 주식 분할, 다우지수 편입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을 때, 엔비디아 주식은 향후 상당한 상승 가능성을 지닌 매력적인 종목이라고 판단됩니다. 특히, 개인 투자자의 경우 SOXL 투자를 통해 엔비디아 랠리에 효과적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SOXL은 ICE 반도체 지수에 3배 레버리지를 적용한 ETF이며, 엔비디아가 ICE반도체 지수의 종목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엔비디아의 주가 상승은 SOXL의 수익률에도 3배 반영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SOXL 투자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엔비디아 랠리에 참여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물론, 투자는 항상 위험이 따르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특히 3배 레버리지는 일일변동성이 어마무시하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하고요. SOXL투자를 결정하기 전에 충분히 조사하고, 자신의 투자 성향과 위험 감수 능력을 고려하여 신중하게 판단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의 브런치스토리는 여기까지고요.

항상 믿고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우선 본 아티클에서 제공하는 투자정보는 투자판단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투자의 결정은 자신이 하는 거고, 투자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그러니 반드시 저를 따라 하지 마시고 자신의 확신이 있을 때만 투자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작가의 이전글 일론머스크 미래예측과 내가 TQQQ 투자하는 이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