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보뚜 Feb 08. 2023

'세이노의 가르침'  무료 다운로드해 가세요~

요즘 시중 서점에서 1위 하는 책 '세이노의 가르침'


요즘 다시 주목받기 시작한 'say no의 가르침'

이 책은 '세이노(say no)'라는 필명으로 활동하는 저자가 쓴 글이다.


그는 사람들에게 '당신이 믿고 있는 것들에 NO를 외치고 제대로 살아가라'라는 뜻으로 자신의 필명을 세이노라고 지었다고 한다. 저자는 20여 년간 여러 칼럼을 통해 부와 성공에 대한 지혜와 함께 삶에 대한 체험적 지식을 나누어 주었다. 그래서 저자의 글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그를 '세이노 스승님'이라고 부를 정도다.


http://pf.kakao.com/_IXuib


'세이노의 가르침'은 최초 저자가 다음 카페를 통해 쓴 글을 모아서 책으로 만든 것인데 최근 조선일보에 그의 글을 연재하면서 여러 독자들이 그의 존재를 알게 되어 '세이노의 가르침'이라는 책이 더 유명해졌다.

현재 시중 서점에서 인기순위 1위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저자 세이노는 1천억 원 상당의 자산가라고 한다. 그래서 그런지 저자는  '세이노의 가르침'이라는 책을 모든 사람들에게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오픈해 놓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제 오프라인 책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한다는 것을 보면 평소 그의 인기가 은 정도인지 짐작케 해 준다.



이 책에서는 재테크 기업이나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는 전혀 언급하는 바가 없다. 저자는 돈이 삶의 우열을 결정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대신, 삶을 어떻게 살아갈지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싶어 한다. 


저자는 스스로의 인생을 위해 삶의 자세부터 바로잡고 피보다 진하게 살라고 이야기한다. 저자의 사전에서 노력이란 힘들고 어려운 일일수록 치열하고 열심히 하기 싫었던 일조차 좋아지게 만드는 것이라고 한다.


저자는 돈에 기죽지 말라는 얘기와 돈보다 소중한 것은 이 세상에 얼마든지 많다는 얘기를 하면서도 사람들에게 자본주의 사회에서 돈 없이 살아갈 수는 없다며 돈을 피로 비유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부족한 이를 위해 피를 나누듯 이 책을 썼다며 책 속에 나와 있는 지혜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수혈받기를 바란다는 말을 덧붙였다.


저자의 바람대로 현재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574페이지 상당의 '세이노의 가르침' PDF 파일을 공유하니 꼭 다운로드해서 읽어보시길 바란다.



참고로 오프라인 서점에서 판매하는 '세이노의 가르침'이라는 책의 판매 수익도 저자에게는 지급되지 않는다고 한다. 저자 세이노는 다른 이에게 지식을 나누는 일에 일체의 비용을 받지 않는다고 하니 정말 존경하지 않을 수 없는 인물이다. 개인적인 바람지만 이렇게 순수한 의도로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려고 하는 저자가 앞으로도 잘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https://blog.naver.com/botoos


작가의 이전글 자랑하고 싶은 거 있으면 얼마든지 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