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지 브랜딩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디지털 인쇄 분야는 급성장하고 있으며 2032년까지 전 세계 인쇄 및 포장 시장의 약 25%를 차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같은 성장을 이끄는 요인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2편의 글을 통해 '브랜디드 포장'을 주제로 소비자 트렌드가 디지털 인쇄 포장 산업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 특히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타겟 광고가 주도하는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역할을 분석하여 전달하고자 합니다.
이 글에서는 포장의 중요성과 전자상거래 플랫폼 Etsy에서의 구매 동향에 대해 다룰 것입니다.
전자상거래 플랫폼 중 하나인 Etsy는 독창적인 수공예품과 창의적인 상품을 판매하는 글로벌 마켓 플레이스입니다. 2019년 이후 Etsy의 소비자는 4,570만 명에서 9,200만 명으로 두 배 증가하였으며, 주로 젊은 여성 구매자들이 증가(소비량, 빈도)하고 있습니다. Etsy의 유효 판매자 수는 2017년 이후 약 270% 증가하여 현재 700만 명에 달하며 소규모 비즈니스들이 번창하고 있습니다.
이 700만 명의 판매자들이 경쟁에서 두각을 나타내기 위해서는 주목을 끌 수 있는 브랜디드 전자상거래 포장이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포장의 중요성에 대해 유럽의 전자상거래 트렌드 및 포장에 대한 소비자 태도를 조사한 Mondi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소비자의 약 61%가 포장의 모양, 재질, 외관, 개인화가 언박싱 경험에서 중요하다고 응답했습니다. 또한 34%는 포장이 미흡할 경우 재구매를 고려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는 긍정적인 언박싱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줍니다.
포장은 밀레니얼 세대가 선호하는 구독 서비스에서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많은 구독 서비스는 매번 다른 제품이 담긴 미스터리 박스를 정기적으로 배송하여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구독자들은 즐거움(44.4%)과 편리함(20.1%)을 주요 요인으로 꼽았으며 다양한 카테고리의 구독 박스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상품을 제공합니다.
동영상 공유 플랫폼에서 인기 있는 뷰티 언박싱 영상에서 볼 수 있듯이 정품 및 샘플 사이즈의 메이크업과 퍼스널 케어 제품이 혼합된 뷰티 박스가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포장 디자인이 독창적이고 기억에 남는 경우, 경쟁에서 두드러지며 잠재 구독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브랜디드 포장의 중요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미노코리아는 다음 포스팅에서도 더욱 유용하고 흥미로운 코딩&마킹 이야기로 돌아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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