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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도미노코리아 Nov 08. 2024

식품 기업의 다양한 'ESG 실천 사례'

무라벨 생수, 친환경 패키징을 포함한 다양한 사례에 대해 소개드립니다.

식품 업계에서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차원에서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실천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그 일환으로 친환경 패키징이 점점 더 널리 채택되고 있습니다. 특히 생수 시장에서 눈에 띄는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식품 시장에서의 친환경 패키징 및 무라벨 생수 등 다양한 ESG 실천 사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도미노 장비로 마킹 및 자동 마킹 검사 중인 무라벨 생수 (이미지 출처: Domino Printing Sciences, 도미노코리아)



생수 분야의 지속 가능성


식품 업계에서는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지속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패키지 방식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특히 생수 분야에서 이러한 변화가 두드러지며, 2026년부터 무라벨 생수가 의무화될 예정입니다. 이에 주요 생수 기업들은 무라벨 제품을 늘리고 비닐 라벨 사용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기업들의 친환경 노력


-L사는 '2030 플라스틱 감축 로드맵'을 수립하여, 2023년 대비 석유 기반 원료 사용량을 20% 줄이겠다고 목표를 세웠습니다.

-J사는 2020년 대비 플라스틱 사용을 50% 줄이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C사는 PHA를 혼합한 종이 코팅 기술을 개발했으며, 또 다른 C사는 플라스틱 빨대를 대체할 수 있는 PHA 빨대를 자사 카페에 도입했습니다.


이러한 친환경 노력들은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으며, 기업들은 지속 가능성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전략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의 변화하는 선호도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의 지난해 설문조사에 따르면, 소비자의 90%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의 제품을 선호한다고 응답했습니다. 소비자들의 구매 성향이 변화함에 따라, 지속 가능성을 중시하는 경향이 점차 확산되고 있습니다.



도미노 친환경 무라벨 QR코드 마킹 솔루션 DKP-5500(이미지 출처: 도미노코리아)



이번 글에서는 '식품 기업의 ESG 실천 사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미노코리아는 다음 포스팅에서도 더욱 유용하고 흥미로운 코딩&마킹 이야기로 돌아오겠습니다.

>> 도미노코리아 제품 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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