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give me truth Sep 06. 2021

운동화

터져버린 뒤꿈치

그녀는 나에게 자신과 같은 신발을 사주려 했다

나는 괜찮다고 했다


생일이니깐 이번엔 하나 사줄게라고 말했다

이번에 그녀가 새로 산 운동화와 같은 운동화를

사주려 했다.


나는 신어보고 그냥 지금 신고 있는 것과 같은 새 신발을 샀다


새 신발이지만 같은 신발이라서 편했다

너무 편해서 늘어난 헌 신발처럼 새 신발도 끈을 풀지 않은 채 뒤꿈치를 넣다가 신발이 터져버렸다


그 후로 조심스럽게 신다가 어느새 반대발 마저 터져버렸다


터져버린 신발을 너는 쳐다보았고 별말이 없었다.


몇 번 신지도 못한 오래된 나의 새 신발은 신발장에 홀로 남겨져 있다.


그리고 나도 덩그러니 혼자 남았다.


너는 너와 같은 누군가가 필요했고

나는 지금과 같은 새로운 누군가가 필요했나 보다


신발처럼 우리도 같았으면 좋았을 텐데

작가의 이전글 점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