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캘린더의 약속일정 기능으로 회의실 신청, 관리하기
새로운 구글 캘린더를 이용하여 회사의 회의실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사용자는 쉽게 신청하고 회의실 관리자는 회의실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솔루션이나 개발없이 쉽게 응용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과 약속을 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직접 초대를 하거나 아니면 내가 가능한 시간을 알려주고 상대방이 약속결정을 하게 하는 방법입니다.
내가 가능한 일정을 알려주고 상대방이 약속을 정하면 나의 캘린더 일정에 자동으로 약속이 등록됩니다. 상대방과 시간을 조율하기 위하여 여러번 소통할 필요없이 가능한 리스트에서 선택하면 쉽습니다.
이 기능은 구글의 새로운 '약속 일정'(기존 약속 시간대) 방법으로 상대방에게 일정을 결정하게 하는 방법입니다. 약속일정은 개인이 회사나 생활에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의 경우 손님의 예약을 쉽게 하고 관리하기 편합니다. 예. 1인 미용실, 1인 레스토랑 등
이 기능을 회사 회의실에 응용도 가능합니다. 회사 회의실 관리자는 약속일정을 만들고 일정 등록 페이지의 링크를 QR로 만들어서 회의실에 부착합니다. 사용자는 회사의 홈페이지 또는 회의실 QR에서 쉽게 회의실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는 예약된 내용을 확인하고 조정하고 싶으면 취소를 할 수 있습니다.
기존 구글 워크스페이스에 회의실 관리 기능과 비교하면 장단점이 있습니다.
장점 : 개인 계정에서도 쉽게 사용, 관리가 용이
단점 : 예약 승인, 사용율 자동 제공, 사용자에게 회의현황 미제공
일정을 공유하면 링크나 HTML 형태로 제공할 수 있고, 이를 이용하여 홈페이지나 신청링크로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