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디자인
TV. 신문. 모바일 콘텐츠. 옥외 광고. 엘레베이터. 택시. 버스. 판촉물 등 광고 매체는 굉장히 다양하다.
떄로는 제품 자체가 광고가 되기도 한다.
배너: 노출 높음, 클릭 및 전환 낮음
인터스티셜 광고: 사이즈 큼, 더 많은 내용을 담을 수 있음
네이티브 광고
리워드형 광고: 광고에 대한 액션을 했을 때, 보상을 제공하는 광고
보상형 비디오 광고: 광고에 대한 액션을 했을 때, 보상을 제공하는 광고
비보상형 비디오 광고: 제품이나 브랜드 자체에 관심이 높은 소비자 데이터를 얻을 수 있음
in-video 광고: 일정시간 이상 시청해야하는 광고
플레이버블 광고: 게임에 주로 사용되며 직접 플레이해 볼 수 있는 광고.
다이내믹 리마케팅 광고: 알고리즘을 실시간으로 반영하여 배너에 뜨는 광고
내용 요소
- 헤드라인
- 서브헤드
- 캐치프레이즈(슬로건)
- 바디카피
- 캡션
조형 요소
- 일러스트레이션
- 심볼마크
- 로고타입
- 가장자리 면: 보더라인
타임보드 배너
롤링보드 배너
1. 다채로운 광고 이미지를 만들어라
2. 대조되는 색상을 사용해라.
3. 긍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줘라.
4. 기억할만한 기호를 사용해라.
5. 10가지의 특징 중 1가지에 집중하라.
6. 정리정돈을 잘하자.
7.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분리하고 강조
7. 리듬감
8. 믹스매치
9. 포인트 컬러
10. 변형
11. 재질감
광고는 잘 보여야 한다.
광고는 제품 및 서비스를 정확히 전달해야한다.
광고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보여주어야 한다.
한글 폰트 사이트: 눈누 https://noonnu.cc/
영문 폰트 사이트: dafont https://www.dafont.com/
무료 사진 이미지 사이트
pixabay https://pixabay.com/ko/
unsplash https://unsplash.com/ko
스톡 이미지 사이트
크라우드픽 https://www.crowdpic.net/
게티이미지 https://www.gettyimagesbank.com/
Freepik https://www.freepik.com/
Shutterstock https://www.shutterstock.com/ko/
이미지 레퍼런스 사이트
핀터레스트 https://www.pinterest.co.kr/
behance https://www.behance.net/
notefolio https://notefolio.net/
기획자의 기획안을 보고 의도와 마감 등 파악
디자이너는 컨셉을 설정
컨셉에 맞는 무드보드 제작
1차 스케치 (디자이너의 개인 시안 작업)
프로모션 KEY VISUAL 제작
확장
광고 디자인에 대한 개괄적인 이해와 팁, 그리고 어떤 프로세스로 실무가 진행되는 지를 배울 수 있었다.
“이 글은 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의 강의 자료 일부를 발췌하여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