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모션 디자인
앞서 타이틀 디자인의 다양한 스킬들에 대해 공부했다면, 이번에는 실제로 프로모션 디자인을 만드는 과정과 방법에 대해 공부했다.
일단, 기획안을 파악하는 것부터 시작된다.
위 예시처럼 분석을 한 뒤에는 키워드 선정 후 무드보드를 제작하게 된다.
이렇게 선정한 키워드를 바탕으로 다양한 레퍼런스를 모아놓은 무드보드를 제작하면 간단한 스케치를 통해 제작 구상을 한 뒤, 실제로 프로모션 디자인을 시작하게 된다.
위 이미지처럼 KEY VISUAL을 제작한 뒤, 다양한 광고 유형에 따라 확장시켜나가는 작업이 들어간다.
크게 웹, 모바일로 나뉜다. 이후 네이버 타임보드, 롤링보드, 팝업배너 등등 다양한 사이즈에 맞게 Key Visual을 확장시켜 작업을 해나간다.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같은 경우 피드 내용으로 상세 설명을 담을 수 있으므로, 이미지에서는 가장 핵심적인 내용들을 잘 보이게 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글은 제로베이스 콘텐츠 마케팅 스쿨의 강의 자료 일부를 발췌하여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