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모집] 매주 1회 영어 명언으로 글쓰기 모임

의지를 갖고 새로운 기회의 문을 열고 싶은 당신께 추천!



<매주 1회 영어 명언으로 글쓰기 모임>



*  8월 21일 ~ 9월 3일 (2주)


*  주 1회 인증


*  20,000원 (8월 13일까지 신청 시, 얼리버드 10% 할인)





안녕하세요. 진달래 사랑방 대표, 달래입니다.




지금 새로운 변화와 기회에 대한 갈증이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당신께 글쓰기를 추천합니다!




저는 글쓰기를 통해 얻은 기회가 무궁무진해요. 




<하루 15분 영어 필사 모임>의 시작도 글쓰기였어요.




브런치 작가가 된 것을 기점으로 저는 다양한 실행을 했는데요. 




제 오랜 꿈이었던 창업과 디지털 노마드가 될 수 있었던 큰 비결 중 하나는 바로 글쓰기였죠. 




글쓰기 덕분에 그동안 제안도 많이 받아봤어요. 




제가 이제까지 몰랐지만, 저와 결이 비슷한 분들을 온라인에서 쉽게 만날 수 있다는 것도 굉장한 장점입니다. 




나만의 기록이 차곡차곡 쌓인다는 점도요. 




블로그와 같은 공개적인 채널에 기록을 하게 되면 사람들과 소통을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이전 글을 검색하기도 쉬워요.




내가 과거에 쓴 글을 아카이빙하고 회고하며 나의 발자취를 돌아보고 앞으로는 어떤 방향성으로 나아갈지도 성찰해 보기 좋습니다. 




아래는 제가 2022년 1월 13일에 제 블로그에 썼던 글이에요.




<내가 온라인 글쓰기를 하는 이유(feat. 얻은 기회와 행운)>라는 제목으로 말이죠.







이렇듯 장점이 어마어마한 글쓰기! 




하지만 혼자서 하기에는 쉽지 않죠.




저는 글쓰기 연습을 할 때 영어 명언 하나를 갖고 글 쓰는 걸 좋아했어요. 




시작 혹은 끝에 영어 명언을 두고 글을 쓰면 글이 더 술술 써지기도 했고요. 




글이 주는 메시지를 더욱 깊이 있게 전달할 수 있다는 이점도 있었죠. 





>> 영어 명언을 소재로 제가 글쓰기를 연습했던 포스팅 3가지:




https://blog.naver.com/73339/222811444071


        전 세상을 바꾸는 사람이 될 겁니다.

'정답이 아닌데, 정답인' 이 세상에 흠을 낼 겁니다. 난 세상을 바꾸는 사람이 될 거다. 예전에...



https://blog.naver.com/73339/221903423814


         [아티스트 웨이 소개] 내 안의 창조성을 이끌어내는 2가지 훌륭한 도구

매일 아침 쓰는 모닝 페이지와 아티스트 데이트! 그걸 글이라고 쓰냐? 웃기네. 너는 대체 뭘 믿고 네가 창...



https://blog.naver.com/73339/221792623594


        마취라는 마법이 풀리면 '자각'이 온다. 우리는 영혼의 소리를 들어야만 한다.(사랑니를 발치하며)

아아, 정신이 몽롱해진다. 오른쪽 위아래의 치아 부분에 방금 마취 주사를 맞았다. 이 기분을 잊지 않기 위...




그래서 당신께 제안합니다. 




영어 명언을 갖고 나만의 글을 함께 써보자고요. 




일주일에 한 번만 쓰면 되니 부담 없이 참여하실 수 있어요. 




영어 명언은 제가 직접 선정해 드리니 어떤 주제를 갖고 써야 하나 크게 고민하실 필요도 없답니다. :)




| 이런 분들이 참여하시면 좋아요 




1. 영어 명언을 소재로 글을 쓰면서 영어와 글쓰기 실력을 모두 키우고 싶으신 분




2. 글을 통해 사람들과 소통하는 찐 재미를 느끼실 분 




3. 일생을 기록하며 나의 역사를 촘촘히 아카이빙 하고 싶으신 분




4. 글쓰기를 통해 내 마음을 극진하게 돌보고 싶으신 분




5. 의지를 갖고 행동(글쓰기) 하며 새로운 기회에 문을 활짝 여실 분 



| 이 모임에 참여 후 이렇게 변화해요




1. 영어 명언을 읽는 데만 그치지 않고 이를 갖고 글을 쓰기에 문장을 더욱 능동적으로 체화할 수 있어요. 




2. 매주 글 한 편을 쓰면서 자신감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어요.




3. 꾸준히 글을 쓰면서 나의 가치관과 취향을 더욱 깊이 있게 알아갈 수 있어요. 




4. 다양한 영어 명언을 만나면서 세계관을 넓히고 문장과 나의 인생과의 연결고리를 발견할 수 있어요. 




5. 글을 쓰면서 내 생각을 정리하고 감정 표현을 명확하게 하는 훈련을 계속할 수 있어요.




| 모임은 이렇게 운영해요




1. 매 주 월요일에 영어 명언을 공유해 드립니다.




2. 그 명언이 지닌 주제를 갖고 한 주에 글 한 편을 씁니다.




3. 폼과 단톡방에 글 링크를 공유합니다. 




4. 댓글을 달며 소통합니다. 


(댓글을 많이 달아주신 분께는 선물도 드립니다. ♥) 



>> 새로운 기회의 문을 열러가기!:



https://jindal.co.kr/39/?idx=16



매거진의 이전글 [모집] 하루10분 영어 긍정확언 1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