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주희 에디터 Feb 10. 2021

재규어 , 스포츠카 DNA와 SUV의 실용성을 담다

스포츠카 수준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재규어 F-PACE SVR은 차량의 개발과 제작을 전담한느 재규어 랜드로버 스페셜 비히클 오퍼레이션즈에서 제작됐습니다.


 SVR의 SV는 스페셜 비히클 오퍼레이션의 약자로 R은 고성능을 나타냅니다. BMW의 M과 메르세데스-벤츠의 AMG와 같이 재규어의 SVR은 특별한 성능과 감성을 지녔죠. 

외관은 스포티한 요소를 넣어 당당한 자태를 뽐냅니다. 강렬한 파워로 질주하면서 나아가는 모습에 반한 사람들이 많죠. 전면부는 얇은 헤드램프, 세련된 라디에이터 그릴, 그릴 안에 붉은 재규어 로고와 SVR 이니셜이 인상적입니다. 개선된 프론트 엔드와 확대된 흡기구와 최적화된 위치에 있는 보닛 벤트까지 스포티함을 부긱시켰죠. 

후면에는 독특한 리어 스포일러와 액티브 배기 시스템이 존재합니다. 특색있는 휠 아치 스페이스와 클래딩의 조화로 공기의 압력을 줄여줄 뿐 아니라 SVR 모델만의 차별화된 디자인을 엿볼 수 있습니다. 


실내는 SVR만의 고급스러운 세련된 감각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열선기능이 포함된 SVR 전용 스티어링 휠과 SVR 로고가 포함된 메탈 트레드 플레이트, 전용 카펫 매트, 알루미늄 패들 시프트 등으로 개성을 드러냈습니다. 

특히 스티어링 휠은 스티치와 SVR 배지가 적용되어 가죽 커버로 마감돼 그립감이 좋은 것이 특징입니다. 센터터널에서는 F-TYPE에서 영감을 받아 스포츠시프트 셀렉터가 장착되어 조작이 직관적이고 간편합니다. 


디지털 계기판과 센터페시아 상단에 위치한 디스플레이는 시안성이 뛰어나죠. 스마트폰 인터페이스와 유사하게 디자인되어 처음 접한 사용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2열시트는 전장 4737mm, 전폭 1959mm, 전고 1670mm, 휠베이스 2874mm의 차체 크기로 성인 3명이 탑승하게 되면 레그룸과 헤드룸이 넉넉합니다. 

특히 트렁크 공간은 650L로 2열을 접게되면 1099L로 늘어나서 레포츠 용품과 캠핑용품 등을 넣을 수 있습니다. 전동식 트렁크 버튼은 자동으로 문을 여닫을 수 있어 편리하죠. 


이 차의 파워트레인은 5.0L V8 슈퍼차저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되어 최고출력 550마력, 최대 토크 69.4kg.m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4.3초 입니다. 최고 속도는 시속 283km에 달하죠. 


8단 자동변속기는 svo에 의해 정밀 튜닝되어 정확한 변속과 빠른 반응성까지 조화를 이뤄냈습니다. 

촘촘하게 배치된 8단 기어비를 통해 0.2초 내에 신속한 변속과 강력한 가속이 이뤄져 시원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습니다. 



[푸에블로 자동차 키링]


매거진의 이전글 BMW M, M135i부터 신형 M4 신차 레이스 시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