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롲벚과 장빈둥 Jun 19. 2024

온라인 글쓰기모임 '글감옥' Q&A 정리

6기 모임 얼리버드 혜택은 6/26(수)까지 적용됩니다!


<글쓰기 모임 글감옥 Q&A 정리>


Q&A를 통해 해결되지 않은 궁금증이 있다면 언제든지 말씀해주세요 :-)


함께하는 마감 속에서 솟아나는 느슨한 연대! 글감옥과 함께 매주 보람찬 경험을 채워가 보아요!


*6기 모임 얼리버드 혜택은 6/26(수)까지 적용됩니다!




▶ 글감옥은 어떤 모임인가요?

▷ 글감옥은 기록을 남기고 싶지만 습관 형성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위한 온라인 글쓰기 모임이에요. 형식에 얽매이지 않는 자유로운 글쓰기를 지향하며, 생각을 정리하는 데서 얻는 즐거움을 추구합니다.


 ▶ 수감자분들은 보통 어떠한 글을 쓰나요? 

▷ 정해진 형식이 없기에 굉장히 다양한 글을 기록하시는 편입니다. 특히나 자유주제로 진행되는 1·3주 차의 경우는 더 그렇죠. 그 주에 있었던 사건, 요새 많이 하는 생각, 인상 깊게 읽거나 본 콘텐츠, 구상하고 있는 단편 소설, 부담 없이 써 내려간 시 등. 참여해보시면 정말 다양한 글들을 만나실 수 있을 거예요 :)


▶ 지정주제는 어떻게 정해지나요?

▷ 참여 신청 시 수감자분들에게 희망 주제를 여쭤볼 거예요. 그렇게 모인 희망 주제에 관리자가 생각한 후보 주제를 더해 2·4주 차마다 두 가지 글감을 드릴 예정입니다. 같은 조건에서 각기 다르게 탄생하는 글들을 보며 색다른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 인스타그램에도 글이 게시되나요?

▷ 기본적으로 각자의 글은 네이버 글감옥 카페에 제출합니다. 그렇게 제출된 글 중 작성자분의 동의를 얻은 일부 글을 모아 글감옥 인스타그램에도 게시할 예정이에요. 수감자분들이 글감옥을 통해 다양한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저희의 계정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려 합니다!


▶ 오프라인 밋업에서는 무엇을 하나요?

▷ 8주 동안 본인이 썼던 글 중 함께 나누고 싶은 글을 서로에게 소개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에요. 글로만 만났던 다른 수감자분들과 대화를 나누는 경험이 신기하면서도 즐거울 거라 생각합니다. 물론 희망자에 한해서 만남이 이루어질 예정이라 부담은 갖지 않으셔도 되세요!


▶ 정산은 어떤 식으로 진행되나요?

▷ 정산은 각자의 제출 현황에 따라 기수 종료와 함께 진행됩니다. 현황은 ‘제출’, ‘미제출’, ‘지각’, ‘분량 부족’, ‘휴식’ 등으로 구분되며 매주 카톡방을 통해 공유될 거예요. ‘미제출’, ‘지각’, ‘분량 부족’의 경우 정해진 금액이 보증금에서 차감되지만, 그렇게 차감된 보증금은 ‘댓글 작성’을 통해 복구할 수 있답니다 :-)


▶ 댓글은 어떤 식으로 작성하면 되나요?

▷ 다른 수감자분들의 글에 대한 감상을 자유롭게 남겨주시면 됩니다. 서로의 글을 읽고 떠오르는 감정이나 생각을 다 같이 편하게 공유하는 모임이 되었으면 해요. 더욱이 150자 이상의 댓글이면 1,000원씩 보증금에 더할 수 있으니 그로 인한 재미도 쏠쏠할 거예요!


▶ 보증금에서 차감된 금액은 어떻게 되나요?

▷ 보증금에서 차감된 모든 금액은 정기적으로 기부될 예정이에요. 기수가 마무리될 때마다 쌓인 누적 금액을 글감옥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지할 계획입니다. 수감자분들과 함께하는 과정인 만큼, 보다 의미 있는 기관을 찾아 마음을 전달해볼게요 :)




이상입니다!


현재 글감옥 6기 모임 신청이 진행 중이오니, 관심이 생기셨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해주세요 :-)

모임 관련 궁금하신 점은 글감옥 인스타그램으로 언제든 연락주세요!


▶ 신청링크

https://forms.gle/zRy4VRkVrpLNsLCY6


▶ 글감옥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writing_prison

작가의 이전글 온라인 글쓰기모임 '글감옥' 6기 모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