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isiantak Jan 31. 2024

여행은 ‘리스본행 야간열차’의 주인공 그레고리우스처럼

지루한 인생, 어떻게 살 것인가?

여행은 단순히 물리적인 이동이 아닙니다그것은 우리의 내면을 탐험하는 정신적인 여정이기도 합니다. '리스본행 야간열차'의 주인공레이몬드 그레고리우스는 그러한 여정의 완벽한 예시입니다그는 낯선 도시 리스본으로의 여행을 통해 자신의 삶과 가치관에 대한 깊은 성찰을 하게 되었습니다.     


 낯선 도시낯선 언어낯선 문화그레고리우스는 이 모든 것에 처음에는 당황하고 어려움을 느꼈습니다그러나 이 낯설음을 피하려 하지 않았습니다오히려 그것을 깊이 체험하고 이해하려 노력하였습니다.    

 


 낯설음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불편함을 가져다줍니다우리는 익숙한 것에 안주하고새로운 것을 경험하는 것을 피하곤 합니다그러나 그레고리우스처럼 낯설음을 직면하고 그것을 극복하는 것은 우리에게 새로운 시각과 경험을 제공합니다그것은 우리의 성장과 변화의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언어와 문화의 낯설음: 그레고리우스는 포르투갈어를 모르기 때문에 리스본에 도착했을 때 언어의 장벽을 느낍니다그는 이를 극복하기 위해 포르투갈어 수업을 듣게 되며이 과정에서 그는 언어뿐만 아니라 포르투갈의 문화와 역사에 대해서도 배웁니다.     


아마데우 프라두의 삶과 그의 친구들: 그레고리우스는 아마데우의 삶을 탐구하면서 그와 그의 친구들의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이들의 과거와 현재그리고 그들이 겪었던 정치적인 상황은 그레고리우스에게 완전히 낯선 것이었습니다그러나 그는 이들과의 대화를 통해 그들의 삶과 가치관을 이해하려 노력합니다.  

   

자신의 과거와의 대면: 그레고리우스는 리스본에서의 여행을 통해 자신의 과거와도 대면하게 됩니다그는 자신의 삶과 선택그리고 그로 인한 후회와 미련을 깊이 성찰하게 됩니다.    

 

 그레고리우스는 리스본에서의 여행을 통해 자신의 과거와 대면하게 되었습니다그는 자신의 선택과 그로 인한 후회와 미련을 깊이 성찰하게 되었습니다그러나 그는 그것을 통해 자신의 삶에 대한 새로운 방향성을 찾게 되었습니다그는 낯선 것들을 경험하고 이해함으로써 자신의 삶의 의미와 가치를 재평가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경험은 그레고리우스뿐만 아니라 우리 모두에게도 적용될 수 있습니다우리는 종종 삶의 일상에 지쳐서 새로운 것을 경험하는 것을 피하곤 합니다그러나 그레고리우스처럼 낯설음을 직면하고 그것을 극복하는 것은 우리에게 새로운 시작과 변화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우리는 그레고리우스처럼 낯설음을 두려워하지 말고 그것을 극복하려는 노력을 해야 합니다그것은 우리의 성장과 변화를 위한 중요한 첫걸음이 될 수 있습니다여행은 그레고리우스처럼우리의 내면을 탐험하고 자신을 재발견하는 기회를 제공합니다그러므로우리는 그레고리우스처럼 낯설음을 두려워하지 말고 그것을 극복하는 여행을 시작해야 합니다.

                                             <그림: DALL-E, 리스본행 야간열차>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