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ORAMART Oct 27. 2020

당당하게 걷기

넌 혼자가 아니었음을

(그래, 그거면 된 거다)

(그래, 누군가에게 내가 도움이 되었다면,

그것만으로도 된 거다) 나는 속으로 되뇌었다.


가치 있는 삶을 위하여

나로 인해 누군가에게 힘이 조금이라도 되었다면,

그래, 그것만으로도 되었어

(돈으로도 살 수 없는 힘이 되어줬어)라며

나를 다독이며 위로하고 만족해한다.


지금도 흘러가고 있는 이 시간들 속에서의 나의 선택이

미래의 삶과 연결이 되는 중요한 일임을 느끼며

무엇을 위한 선택이었는지 누구를 위한 선택이었는지

조심히 그리고 신중하게 생각하며

한 발짝, 한 발짝 당당하고 힘차게 걸어 나간다.



당당하게 걷기 (BORAMAR)






keyword
작가의 이전글 내 마음의 점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