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신효연 May 12. 2023

재벌과 점심 식사를 하기로 했다

한국판 워런버핏과의 점심식사

그렇다면 여러분은 무슨 이야기를 하실 건가요?

만약 저라면 재벌가에서는 어떻게 자녀 경제교육을 하는지 물어보겠어요.

그분은 아버지나 어른들께 어떤 교육을 받았는지도 궁금하고요.

현재까지 살아오면서 그중에 어떤 교육이 좋았고 꼭 필요하다고 생각했는지도요.


자녀 경제교육과 아이들의 금융교육.

항상 비슷한 주제로 글도 영상도 많이 만들고 있습니다. 반응을 보면 사회적으로뿐만 아니라 자녀를 둔 부모님들도 요즘은 정말 금융교육의 필요성을 느끼고 많은 관심을 주시고 있답니다.

그러나 아직 그에 걸맞은 좋은 교육 커리큘럼이나 롤 모델, 레퍼런스 등은 부족한 게 현실이죠.

지금은 글로써 영상으로써 더 많은 사람들(대부분 어린 자녀를 둔 부모님들이죠)과 소통하면서 각 가정과 이 사회에 필요한 것을 파악하고, 곧 아이들을 위한 금융교육 서비스를 만드는 것까지 생각하고 있습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제가 재벌가의 자녀교육, 금융교육에 대해서 알게 된다면 일단 해당 내용을 현재 쓰고 있는 제 책에 실을 실을 거고요. 

3개월 이내로 시작해 볼 수 있는 재능기부는요.

일단 전 크리에이터니까 영상으로 만들어 제 구독자들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겁니다.

그리고 해당 내용을 바탕으로 영유아부터 초등학생을 둔 부모님들을 대상으로 무료 온라인 강의를 오픈할 거예요. 또 향후에 이 내용이 지속적으로 각 가정에서 잘 진행될 수 있도록 매달 챌린지를 진행하겠습니다. 꾸준히 함께 좋은 교육을 이어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사실 제가 이런 이야기를 꺼낸 건 전경련에서 한국판 워런 버핏과의 점심을 열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열리는 워런 버핏과의 점심 식사는 약 246억 원에 거래되고 있는데,

전경련을 통해서 무료로 한국판 버핏과의 식사를 할 수 있다고 해요.

현대차그룹 정의선 회장님, 쏘카 박재욱 대표님, (주) 노홍철 천재 노홍철 대표님입니다.

저도 신청했고 기간은 5월14일까지 관심 있으신 분들은 내용 한번 살펴보세요. 



#버핏점심 #재능기부 #전국경제인엽합회 

작가의 이전글 집안일했다고 용돈 주지 마세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